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어도비코리아-EY 컨설팅, 국내 기업의 디지털 경험 강화 위한 전략적 협력 확대

어도비코리아와 EY컨설팅이 국내 기업의 디지털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어도비코리아는 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한영의 컨설팅 조직인 EY컨설팅과 국내 기업에 디지털 고객 경험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Strategic Alliance)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16년 EY와 어도비의 글로벌 차원에서 체결된 전략적 업무 협약의 연장선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개인화된 고객 여정을 위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의 기술력과 EY컨설팅의 비즈니스 전환을 위한 컨설팅 역량을 접목해, 국내 기업의 디지털 고객 경험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EY컨설팅은 어도비 솔루션을 활용해 국내 기업에게 고객 경험 전략, 고객 인사이트, 콘텐츠 관리 및 배포 등에 대한 기술 및 컨설팅을 제공하게 된다.

어도비코리아-EY 컨설팅 체결식 (김정욱 EY컨설팅 대표, 사이먼 데일 어도비코리아 사장)

양사는 고객 경험에 대한 전문 역량과 솔루션,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이 전 고객 여정에 걸쳐 일관되고 개인화된 인게이지먼트 툴을 제공하도록 지원함으로써, 디지털 경험 혁신을 가속화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력 확대를 통해, 고객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와 어도비 커머스(Adobe Commerce)를 기반으로 콘텐츠관리시스템(CMS) 및 맞춤 커머스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또, EY 컨설팅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D2C(Direct to Consumer) 고객을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활용한 디지털 채널 전략 수립에서부터 구축, 운영 등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정욱 EY컨설팅 대표는 “한국에서 어도비와 전략적 협력을 확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EY컨설팅의 비즈니스 혁신 경험과 어도비의 혁신기술을 합쳐 양사 고객들에게 인간 중심의 디지털 퍼스트 비즈니스 전략을 선보이고, 전략 수립을 위한 운영 및 기술 로드맵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사이먼 데일Simon Dale 어도비코리아 사장은 “어도비와 EY컨설팅은 전 세계적으로 업계 선두 기업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에 기여한 수많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어도비는 EY 컨설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기업이 고객 경험 관리를 강화하고 디지털 경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CG기사 취재 및 관련 보도 요청! - 담당자

그리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