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뷰노메드 펀더스 AI 대만 식약청 의료기기 인증 획득

뷰노의 인공지능 기반 안저 판독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가 대만 식품의약품청(TFDA)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는 자사 인공지능 기반 안저 판독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
(VUNO Med®-Fundus AI™)가 대만 식품의약품청(Taiwan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TFDA)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뷰노는 AI 기반 흉부 엑스레이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와 AI 기반 골연령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본에이지™에 이어 대만 내 세 개의 제품을 상용화하는 데 성공했다.

뷰노메드 펀더스 AI

이번 대만 인증을 획득한 뷰노메드 펀더스 AI는 안구 속 뒷부분인 안저의 영상을 분석해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녹내장 등 주요 망막 질환 진단에 필수적인 주요 소견의 유무와 병변의 위치를 수초 내 제시한다. 해당 제품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안저 진단을 돕는 인공지능 의료기기로, 지난 2020년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1호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바 있다.

뷰노는 지난 해 현지 총판 계약을 체결한 대만 최대 종합 의료기업 CHC헬스케어그룹의 의료기기 판매 전문성과 노하우, 다양한 현지 병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뷰노메드 솔루션의 판매를 강화할 방침이다. CHC헬스케어그룹은 1977년 설립 이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다양한 의료 분야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의료기업이다. 뷰노의 파트너로서 현지 인허가 획득, 마케팅, 프로모션, 판매 및 유지보수 서비스 등을 담당하고 있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이번 의료기기 인증 획득으로 아시아 지역 디지털 헬스케어 신흥 강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대만에서 뷰노메드 솔루션의 사업 성과를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올해 의료영상 분야 주요 제품이 연이어 획득한 해외 각국 인허가를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CG기사 취재 및 관련 보도 요청! - 담당자

그리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