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클로버추얼패션 제3회 국내 유저 컨퍼런스, 역대 최대 규모로 성공적인 마무리

클로버추얼패션이 국내 대형 패션 브랜드 및 수출 기업 관계자와 개인 유저 약 4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유저 컨퍼런스를 개최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글로벌 디지털 의상 솔루션 기업 클로버추얼패션이 지난 18일 열린 제3회 유저 컨퍼런스를 개최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린 이 행사에는 약 400명의 국내 기업 및 개인 유저들이 참석해 3D 패션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활용 사례를 나눠, 역대 최대 규모로 화제를 모았다.

‘Meet CLOvers, Be CLOser’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유저 컨퍼런스에서는 회사의 제품 및 솔루션 전반에 걸친 주요 업데이트를 공유하고 개발 로드맵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제품인 CLO (클로)를 비롯해 디지털 의상 데이터를 관리하고 관련 협업을 진행하는 플랫폼 ‘CLO-SET (클로젯)’, 오픈 마켓플레이스 및 커뮤니티 플랫폼 ‘CONNECT by CLO-SET (커넥트 바이 클로젯)’에 대한 주요 기능과 성과를 소개하며, 유저에게 디자인 소프트웨어뿐 아니라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작업 환경과 생태계를 제공할 수 있음을 설명했다.

유저 간의 네트워킹과 정보 교류도 활발히 이뤄졌다. 어도비 김태원 이사, TCAG 조성신 대표, 수프라 박지훈 이사, 칼하트 이승근 이사, 라인 IPX 신수진 리더 등 패션 및 디지털 업계를 대표하는 전문가가 연사로 참석해 클로버추얼패션 솔루션을 활용한 다양한 3D 콘텐츠 사례와 앞으로의 협업 방향성을 공유했다.

이외에도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삼성물산, 한솔섬유, 한세실업, 태평양물산, 세아상역, 노브랜드, 코오롱 FNC, LF, 세정, 신원 등 대형 패션 브랜드 및 수출 기업 관계자와 개인 유저가 참석해 클로의 제품 개발자들과 피드백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도 마련됐다. 와콤과 어도비 등 글로벌 기업도 부스로 참여해 클로 유저에게 회사의 디지털 솔루션을 소개했다.

‘우리는 유저 중심의 회사’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소통과 교류의 장 만들 예정

행사를 총괄한 클로버추얼패션 김광일 부사장은 “클로 유저 컨퍼런스의 핵심은 단순 정보 전달이 아니라 유저와의 네트워킹과 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이라며 “회사와 유저가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자리이자 유저 간의 교류를 통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만드는 자리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서 그 측면이 극대화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설명했다.

클로버추얼패션은 국내뿐 아니라 각 지역의 해외 유저를 대상으로도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최근에는 독일 뮌헨, 일본 도쿄에서 유저 서밋을 진행해 및 제품을 실제 사용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및 업계 관계자에게 큰 반응을 얻었다.

클로버추얼패션 김지홍(Simon Kim) 글로벌 CEO는 “클로버추얼패션의 모든 솔루션과 기술은 유저를 중심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이는 회사의 가장 중요한 핵심 가치”라며 “항상 유저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가까이에서 니즈를 파악해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매년 행사에 참여하는 유저가 많아지는 것에 감사함을 느끼며 국내를 비롯해 미국,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우리 유저가 있는 모든 곳에서 소통의 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클로버추얼패션은 2009년 설립돼 현재 전 세계 10개국 이상에 12개의 자회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디지털 의상 솔루션 기업으로 3D 의상 시뮬레이션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의상 디자인 소프트웨어부터 디지털 자산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가상 의상 피팅까지 의상과 연관된 모든 분야를 디지털 융/통합시키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제품으로는 ‘CLO (패션, 가구 산업용)’와 ‘Marvelous Designer (영화, 게임 산업용)’가 있으며 이들은 전 세계 3D 의상 디자인 시장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시장을 이끌고 있다. 최근에는 소프트웨어를 넘어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자산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CLO-SET과 오픈 마켓플레이스 및 커뮤니티로서 기능하는 CLO-SET CONNECT, 생산 관리 시스템과 통합할 수 있는 플러그인 시스템 CLO-Vise를 론칭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