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마이크론, DDR5 서버 DRAM 출시

반도체 기업 마이크론 테크놀로지가 마이크론 DDR5 서버 DRAM을 커머셜 및 산업 채널 파트너 대상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Technology)는 인텔Intel®과 AMD®의 차세대 DDR5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플랫폼에 대한 업계 검증 작업을 위해 마이크론 DDR5 서버 DRAM을 커머셜 및 산업 채널 파트너 대상으로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DDR5 메모리는 DDR4 DRAM 대비 시스템 성능을 최대 85%까지 증가시킨다.

마이크론의 새로운 서버 DDR5 메모리는 DDR4 기술로 지원 가능한 것보다 많은 CPU 연산 용량 및 메모리 대역폭을 필요로 하는 AI, HPC 및 데이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극대화한다.

테레사 켈리Teresa Kelley 마이크론 커머셜 제품 그룹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해서는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능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며 “데이터센터 운영자는 고도화된 메모리 역량 및 프로세서의 발전을 통해 플랫폼 성능을 극대화해야 한다. 마이크론 DDR5 서버 DRAM은 탁월한 대역폭을 제공하므로 가장 메모리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도 관리할 수 있다. 마이크론은 DDR5 메모리 기술 진화 과정의 선봉에 서서 데이터센터 고객과 채널 파트너의 서버 DDR5 DRAM 검증 및 준비 작업을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이크론 DDR5 RDIMM 64GB 2Rx4
마이크론 DDR5 RDIMM 32GB 2rx8

마이크론은 글로벌 메모리 산업 리더로서 처음부터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와 협력하여 DDR5 사양을 디자인하고 업계 유일의 DDR5 생태계 구현 프로그램인 마이크론 DDR5 기술 구현 프로그램(TEP)을 통해 여러 시장에서 DDR5의 초기 검증 과정을 지원했다.
마이크론의 DDR5 TEP는 160여 글로벌 기업의 400여 회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DDR5 메모리 디자인 및 통합 간소화를 목표로 한다. 차세대 제품군에 최적화된 모든 마이크론 서버DDR5 DRAM은 미션 크리티컬 서버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컴포넌트 및 모듈에 대한 테스트를 마쳤다.

DDR5가 장착된 서버는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평가 및 테스트를 거치고 있으며 2022년 하반기부터 도입이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 DDR5의 초기 데이터 속도는 4800MT/s지만 미래의 데이터센터 워크로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계속 빨라질 것으로 예상한다. 마이크론 DDR5 서버 메모리는 전 세계 커머셜 및 산업 채널 파트너를 통해 즉시 구매 가능하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