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와콤, 글로벌 웹툰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과 업무협약 체결

와콤이 글로벌 웹툰 전문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과 웹툰 창작 교육 확대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은 글로벌 웹툰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C&C Revolution)과 웹툰 창작 교육 확대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와콤-씨엔씨레볼루션㈜ 업무협약식 현장

이번 협약식은 최근 씨엔씨레볼루션㈜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한국와콤의 김주형 대표와 씨엔씨레볼루션㈜의 이재식 대표 등이 참석했다. 향후 양사는 웹툰, 웹소설 등 디지털 창작 분야 인재 육성은 물론, 창작 프로그램 개발 등 교육 확대를 위해 힘쓸 예정이며, 특히 와콤은 교육생들의 창작활동을 위한 최신 인프라 조성에도 협력 지원할 계획이다.

씨엔씨레볼루션㈜은 2001년에 설립된 글로벌 웹툰 제작 기업으로, 작품 <허니 블러드>, <이미테이션>, <희란국연가>, <곱게 키웠더니 짐승> 등 20년간 100여편의 웹툰과 만화를 제작 및 유통시키며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 기업 부설 웹툰 제작 스튜디오인 ‘미드나잇 스튜디오’를 함께 운영하며 다수의 IP를 직접 제작하고 있다.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는 “K-웹툰이 전세계적인 산업으로 성장하면서 전도유망한 콘텐츠 창작 인재를 양성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안정적인 제작 환경에서 만들어 내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며 “향후 와콤은 웹툰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는 다양한 제작 현장의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K-웹툰 글로벌 성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CG기사 취재 및 관련 보도 요청! - 담당자

그리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