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솔라윈즈, 차세대 빌드 시스템 발표

IT 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솔라윈즈가 ‘차세대 빌드 시스템’을 공개하고,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의 새로운 표준 설정을 위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이니셔티브에 공개 했다.

간편하고 강력하며 안전한 IT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솔라윈즈(SolarWinds)가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새로운 변형모델로 ‘차세대 빌드 시스템(Next-Generation Build System)’을 공개했다.

차세대 빌드 시스템 구성 요소,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이니셔티브에 공개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는 ’시큐어 바이 디자인(Secure by Design)’ 이니셔티브의 핵심으로, 솔라윈즈를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보안에 있어 기준이 되는데 기여할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솔라윈즈는 자사와 다른 테크 기업을 매우 정교하게 공격한 선버스트(SUNBURST)에 대한 대응으로 지난 1년 동안 일정보다 빠르게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차세대 빌드 시스템은 개발 환경의 무결성 강화를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과 기술 모두 포함한다. 업계 최초 ‘병렬 빌드’ 프로세스로 구성되어, 솔라윈즈 소프트웨어 개발이 보안 높은 다수의 중복 패스를 통해 무결성 검사 기반을 구축한다.

솔라윈즈가 선버스트 공격 당시 사용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는 테크 산업 전반에 걸쳐 통용되고 있기때문에 솔라윈즈는 새로운 개발 시스템 구성 요소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 공개하여 자사가 얻은 교훈이 다른 조직에게 도움이 되고 안전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새로운 산업 표준 수립을 지원한다.

솔라윈즈의 사장 겸 CEO인 수다카 라마크리슈나Sudhakar Ramakrishna는 “진화하는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공유 사이버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업계 내 투명한 의사소통과 협력뿐”이라며, “솔라윈즈의 시큐어 바이 디자인 이니셔티브는 개발 시스템 및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의 새로운 표준 설정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고객사, 협력업체, 보다 넓은 산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솔라윈즈는 차세대 빌드 시스템을 시큐어 바이 디자인 네 가지 핵심 철학과 일치시켰다.

▲ 동적 운영: 특정 작업 완료 후 자체 파괴되는 단기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만 구축
▲ 체계적 빌드 프로덕트: 새로 생성된 부수적 결과물이 항상 동일하고 안전한 구성 요소를 갖추도록 빌드 제품 생성을 보증
▲ 동시다발적 빌드 프로세스: 데이터 모델 등 소프트웨어 개발의 부수적 결과물을 병렬로 생성해 제품에 대한 예상치 못한 수정 사항 탐지 기반 마련
▲ 상세 기록: 소프트웨어 개발의 모든 단계를 완벽히 추적하고 영구적인 기록 증명 제공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