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ASUS, 올 1분기 커머셜 노트북 시장서 시장점유율 1위 달성해

ASUS가 올해 1분기 국내 커머셜 노트북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ASUS가 올해 1분기 국내 커머셜 노트북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IDC코리아가 발표한 올해 1분기 국내 PC 시장조사에 따르면, ASUS가 커머셜 노트북 부문 시장 점유율에서 31.6%를 기록하며 전체 1위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ASUS는 외산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시장 점유율 2위를 기록한 삼성전자와 3위인 LG전자를 앞서며 국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로써 ASUS는 기존에 강세였던 컨슈머, 게이밍 뿐만 아니라 교육, 커머셜 분야까지 전체 PC 분야에 있어 리딩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이번 성과는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수요가 크게 증가한 가운데, ASUS가 공공 및 기업, 교육 시장, 렌탈 시장 등 새로운 분야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신규 시장을 적극 공략한 것이 주 성공 요인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윈도우 노트북부터 크롬북, ExpertBook 시리즈까지 제품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커머셜 라인업으로 소비자에게 많은 선택폭을 제공한 것도 신뢰를 쌓았다.

ASUS는 올 1분기에 경상남도교육청과 역대 최대규모로 교육용 스마트 단말기 3종을 28만대 보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대한민국 PC 역사상 역대 최대 규모일 뿐만 아니라, 진입장벽이 높은 교육 시장에 ASUS가 성공적으로 진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교육용 스마트 단말기는 올 상반기 안에 도내 전체 학교에 보급 완료할 예정이다.

ASUS는 이러한 온-오프라인 교육 선점에 박차를 가할 뿐만 아니라 PC 렌탈 시장에서의 점유율도점차 확대하고 있다. 업무용 디바이스를 구매가 아닌 렌탈하면 디바이스를 관리하는 비용 등을 크게 절감할 수 있어 최근 스타트업 등 기업에서 관심이 높다. 또한 금융적으로 비용을 보다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고, 최신 디바이스 및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받을 수 있어 렌탈 시장이 비즈니스 업계에서의 새로운 소비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ASUS는 최근 국내 최대 렌탈 전문 기업인 한국렌탈에 데스크탑과 노트북을 납품 계약한 것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교육과 공공분야에서의 공급량을 대폭 늘리며 시장 점유율을 크게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 5월에는 작년에 이어 올해 2번째로 부산에서 교육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구글, 부산교육청 등과 협업을 통해 크롬북을 활용한 교과사례 및 워크스페이스 관리자 콘솔 서비스 등 교육 분야의 노하우를 제공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ASUS는 이러한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및 ASUS 교육용 솔루션 제공, 교육세미나 등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B2B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국내 커머셜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초경량 비즈니스 노트북 – ASUS ExpertBook B9

이와 함께 ASUS는 기업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인 ‘ASUS 프리미엄 케어 포 비즈니스(ASUS Premium Care for Business)’로 기업 고객의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을 고려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속한 피드백을 위한 기업 고객 전용 상담센터 운영을 비롯한 전국 익일 방문 보장, 부품 우선 공급,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정확한 서비스 등 폭넓은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서비스 센터 확충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올해 경상남도 지역에 교육용 디바이스를 대거 보급하면서, 3월에는 경상남도 창원시에 경상남도교육청 전담 서비스 센터를 구축했으며, 학생들이 ASUS 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유지 보수 등 고품질의 A/S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에이수스코리아 지사장 피터 창Peter Chang은 “글로벌에서도 핵심인 한국 시장에서 ASUS가 커머셜 노트북 부문 시장점유율 1를 기록했다는 점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 디지털 시대 트렌드를 선도할 혁신적인 기술력은 물론, 교육 및 신규 시장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탄탄한 사후 서비스 등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국 소비자에게 계속해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에이수스코리아 임상일 컨트리 서비스 매니저는 “ASUS는 기업 고객에게 차별화된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보유한 국내 기업용/사무용 장비 최대 유지보수 업체 ‘케이네트웍스’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며 “한국 시장 및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사후 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