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어도비,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과의 통합 강화로 업무 환경 효율 가속화

어도비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연례행사 ‘빌드(Build)’에서 디지털 퍼스트 업무 경험을 지원하기 위한 양사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어도비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개최한 연례행사 빌드(Build)에서 작업 방식 개선을 위해 올인원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는 양사 파트너십의 새로운 이정표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로 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지능형 자동화의 새로운 발전을 통해 공동의 고객에게 가장 현대적인 업무 경험을 지속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2022 포레스터 총 경제 효과 조사(2022 Forrester Total Economic impact Study)에 따르면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Adobe Document Cloud)와 마이크로소프트 툴을 함께 사용하는 기업은 업무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로 처리 속도가 30% 향상됐으며, 서명 프로세스에 대한 고객 불만도 40%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애슐리 스틸Ashley Still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수석부사장은 “PDF와 전자 서명을 중심에 둔 쉽고 안전한 디지털 퍼스트 경험을 통해 하이브리드 시대의 비즈니스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회사는 많지 않다. 오늘 발표한 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 간의 긴밀한 통합을 통해 양사는 민첩하고 빠르게 진화하는 직원 역량 향상을 위한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찰스 라마나Charles Lamanna 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앱 및 플랫폼 기업 부사장은 “모든 업계 선두기업은 고객, 직원, 파트너와의 비즈니스를 어디에서나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것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있다. 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는 파워 오토메이트(Power Automate) 및 애크로뱃 사인(Acrobat Sign)을 통해 고급 워크플로우 기능을 제공해 공동 고객에게 더 나은 방식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디지털 퍼스트 업무 환경에 대한 공유 비전 확장

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팀워크, 협업 및 효율성 향상을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새롭게 개선된 팀즈용 애크로뱃 및 애크로뱃 사인: 팀즈용 애크로뱃(Acrobat for Teams)에 편리한 ‘SSO(Single Sign-On)’ 기능과, 모든 최근 문서, 도구 및 공동 작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개인 탭’이 추가됐다. 이 기능들은 팀즈용 애크로뱃 사인(Acrobat Sign for Teams)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팀즈 알림에서 서명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브라우저나 앱을 열지 않고도 문서를 즉시 승인할 수도 있다.

프레임닷아이오를 사용한 라이브 쉐어: 클라우드 기반 비디오 공유/협업 플랫폼인 프레임닷아이오(Frame.io)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의 ‘라이브 쉐어’ 기능도 통합된다. 이로써 앞으로 여러 참가자가 팀즈를 통해 동영상 리뷰를 진행해야 할 경우, 각 사용자의 시스템에서 비디오 재생 동기화를 통해 프레임닷아이오의 콘텐츠를 동시에 검토하는 것이 가능하다.

애크로뱃 및 마이크로소프트 퍼뷰 정보 보호(Purview Information Protection): 사용자는 앞으로 데스크톱용 애크로뱃에서 가장 중요한 문서에 퍼뷰 정보 보호 레이블과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구매 주문, 파트너십 계약 및 서비스 계약처럼 PDF로 공유되어 온 표준 비즈니스 계약에 대해 퍼뷰 정보 보호를 추가하면 주요 이해관계자만 해당 문서를 열람, 관리, 승인할 수 있다.

애크로뱃 사인 및 파워 오토메이트 포함: 고객은 파워 오토메이트를 애크로뱃 사인 환경에 직접 가져와 데이터와 앱을 연결할 뿐만 아니라 반복적인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다. 이를테면 현장 서비스 요청, 판매 계약, 신규 채용 양식 및 IT 요청과 같은 수백 개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에서 전자 서명에 대한 워크플로우와 감사를 신속하게 자동화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파워 오토메이트용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폼 커넥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폼(Adobe Experience Manager Forms)은 애크로뱃 사인과 기본적으로 통합되는 모바일 응답, 동적 양식, 문서를 생성, 관리, 제공하기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폼을 파워 오토메이트와 손쉽게 연결함으로써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폼을 통해 양식이 제출된 후 업무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있다. 또한 검토, 승인, 트리거 알림과 같은 작업도 파워 오토메이션 내 매끄럽게 통합되어 효율성과 협업을 향상시킨다.

애크로뱃 사인 그래프 커넥터: 애크로뱃 사인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검색 결과 내에서 바로 계약 작업을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어 서명 및 계약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통합 설치용 애크로뱃 및 애크로뱃 사인: IT 관리자는 이제 한 곳에서 팀즈, 워드, 아웃룩, 파워포인트에서 애크로뱃 및 애크로뱃 사인 추가 기능(add-ins)을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는 최종 사용자에게 추가 기능을 배포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FedRAMP Moderate등급을 획득한 애크로뱃 사인 (*출시 예정):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거버먼트 클라우드(Microsoft Azure Government Cloud)에서 호스팅되는 애크로뱃 사인이 전자 서명을 개인 정보 수집과 같은 매우 민감한 프로세스로 확장하는 FedRAMP Moderate를 획득했다. FedRAMP 프로그램은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보안 평가, 승인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에 대한 표준화된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미국 연방 정부의 클라우드 보안 인증 제도이다.

미래의 업무 혁신을 위한 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파트너십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adobe.com/kr/documentcloud/integrations/microsoft.html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CG기사 취재 및 관련 보도 요청! - 담당자

그리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