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선도 기업인 앤시스코리아은 오늘, 본사가 글로벌 전기 기기 설계 솔루션 기업인 ‘모터 디자인 리미티드(Motor Design Limited – MDL)’를 인수한다고 12일 밝혔다. 인수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인수는 2022년 앤시스의 연결재무제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MDL은 전기 기기 설계를 위한 첨단 소프트웨어 및 툴을 개발하는 세계적 선두기업으로 MDL의 소프트웨어인 모터-캐드(Motor-CAD)는 설계 엔지니어가 전체 작동 범위에서 모터 토폴로지와 컨셉을 평가하고 성능, 효율 및 크기에 최적화된 설계를 하고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앤시스는 지난 2019년부터 MDL과 협력하여 왔으며, 이번 인수를 통해 MDL의 모터-캐드(Motor-CAD)를 앤시스의 기존 포트폴리오에 완벽하게 추가함으로써, 고객들에게 강화된 전기 기기 설계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모터-캐드(Motor-CAD)를 앤시스의 다중물리 분석 소프트웨어 제품군에 완벽하게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전기 기기를 설계하고 출시하여, 희토류 금속에 대하여 보다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전력 효율 향상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자동차 및 항공기에서부터 전기 모터 구동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전기가 핵심 에너지원으로 자리잡는 ‘전기화(electrification)’ 및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가 빠르게 추진되고 있다. 앤시스는 MDL을 인수하여 증가하는 전세계적인 수요에 부응하여 통합적인 다중 물리 설계 워크플로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조 해석을 위한 앤시스 솔버(Ansys solvers)를 MDL의 모터-캐드(Motor-CAD)와 결합시켜, 전기 기기 설계를 위한 초기 단계부터 상세 설계 및 검증에 이르는 전체 단계에서 설계 검증이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전기 기기를 설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응용 분야에 적용할 수 있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소비자, 기업 및 공공이 지불해야 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모터-캐드(Motor-CAD)를 앤시스의 전기 기기 솔루션에 추가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다중 물리 해석 기능에 선행 설계 역량(upfront design capabilities)을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 모터-캐드(Motor-CAD)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부터 전기 기기를 해석하기 위한 유한 요소 해석법(finite element solvers), 분석 알고리즘을 결합시켜 제공하는 고유의 후처리 기능에 이르기까지 전기 기기 설계를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다. 이 제품에는 전체 작동 범위에서 전기 기기의 신속한 설계를 위해 조정되고 결합된 전자기, 열 및 기계 모델링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앤시스의 제품 담당 수석 부사장인 셰인 엠스윌러Shane Emswiler는 “모터-캐드(Motor-CAD)는 최고의 전기 기기 설계 툴이다. 앤시스의 다중물리 분석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품군에 통합됨으로써 전기 기기 설계의 모든 측면에서 긴밀한 통합과 원활한 워크플로우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앤시스는 전기 기기 설계를 위한 가장 포괄적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다. 이는 전 세계의 다양한 산업과 기업들이 더 많은 전기화와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를 추구함에 따라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라고 말했다.
MDL의 제임스 고스James Goss CEO는 “MDL은 업계 최고의 앤시스 다중물리 해석 기능에 선행 설계 역량을 강화할 것이다. 이 포괄적인 솔루션이 시장에 출시된다면 고객이 전기 기기 설계에 접근하는 방식이 바뀔 것이다. 앤시스에 합류하여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전기 기기 설계와 성능의 경계를 넓히는 엔드-투-엔드 워크플로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