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슈퍼셀, 어린이날 맞아 ‘언오피셜보이’와 함께 ‘해보자고 어’ 음원 발매

슈퍼셀이 어린이날을 기념해 힙합 아티스트 ‘언오피셜보이(unofficialboyy)’와 함께 작업한 곡 ‘해보자고 어’를 국내 모든 음원 사이트에 발매했다.

슈퍼셀은 자사의 실시간 모바일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Brawl Stars)’가 어린이날을 기념해 힙합 아티스트 ‘언오피셜보이(unofficialboyy)’와 함께 작업한 곡 ‘해보자고 어’를 국내 모든 음원 사이트에 발매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여름에 공개돼 많은 브롤스타즈 유저들로부터 사랑 받았던 국카스텐과의 콜라보 ‘적 같은 랜덤(Bad Randoms)’의 후속 프로젝트인 ‘해보자고 어’는 어린이날을 맞아 발매된 곡인 만큼 남녀노소가 모두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가사와 밝고 유쾌한 멜로디에 브롤스타즈의 게임 요소를 재치 있게 담아낸 곡이다. 반복되는 패배에도 굴하지 않고 다시 꿋꿋하게 게임 플레이를 이어가듯이 일상 속에서도 좌절하지 말고 다시 도전하자는 긍정의 메시지를 전한다.

5월 5일 브롤스타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해보자고 어’ 뮤직비디오는 브롤스타즈 인기 콘텐츠 ‘벚꽃 스파이크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실사로 오마쥬했다. 벚꽃 스파이크가 애니메이션에서 타고 있던 자전거, 편의점 방문, 노을을 감상하는 씬 등을 표현해 브롤스타즈 팬들이 오마쥬한 부분을 찾아내는 것 또한 색다른 재미 요소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언오피셜보이가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착용한 의상과 헬멧은 최근 브롤스타즈의 브롤 패스 12 업데이트 당시 추가된 영웅 브롤러 ‘보니’의 콘셉트를 차용해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브롤스타즈 x 언오피셜보이

이외에도 슈퍼셀은 뮤직비디오를 감상하고 뮤직비디오 내 브롤스타즈 효과음,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 등을 타임스탬프와 함께 제출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브롤 패스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언오피셜보이는 “게임 회사와 함께 곡을 작업해보는 것이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는데 슈퍼셀과 호흡을 맞출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와서 기쁜 마음으로 즐겁게 작업했다”라며 “많은 사람들, 특히 어린 친구들이 이번에 발표한 노래를 듣고 일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 더 큰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브롤스타즈 담당자는 “유저들에게 어린이날 선물로 모두가 공감하고 힘을 낼 수 있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음원을 발매해보자며 뜻을 모았다”라며 “브롤스타즈는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는 게임인 만큼 전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이뤄진 ‘해보자고 어’를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슈퍼셀은 이번 음원 발매를 기념해 노래의 훅 부분을 활용한 립싱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 브롤스타즈 공식 카페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