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유니티, 5월 9일 개최되는 ‘유니티 웨이브 2022’ 전체 세션 공개

유니티가 오는 5월 9일부터 13일까지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되는 ‘유니티 웨이브 2022’ 개최를 앞두고 전제 세션을 공개했다.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가 오는 5월 9일부터 13일까지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되는 ‘유니티 웨이브 2022’ 개최를 앞두고 전체 세션을 공개했다.

‘유니티 웨이브 2022’는 유니티 엔진의 최신 기술 및 정보를 크리에이터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 ▲디지털트윈 ▲가상·증강현실 총 5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35여개의 세션을 선보이며 모든 세션은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 1층 오프라인 행사장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첫 날인 9일에는 유니티 수석 그래픽 엔지니어 니키타 피가소프Nikita Pigasov가 연사로 나서 지난 1월 인수한 지바 다이나믹스(Ziva Dynamics)를 소개하며 고품질의 리얼타임 3D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기능들을 ‘Ziva RealTime : 게임 속에서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 세션을 통해 설명할 예정이다. 10일은 마크 쇼엔나젤Mark Schoennagel 유니티 시니어 디벨로퍼 에드보킷이 ‘유니티 데모 팀의 최신 플래그십 시네마틱 데모 “에너미즈(Enemies)” 제작 스토리’에 대해 발표한다. 최신 테크 데모 ‘에너미즈’의 제작 과정을 살펴보고 유니티의 새로운 헤어 시스템과 업그레이드 된 디지털 휴먼 제작 툴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이어 11일 마련된 ‘디지털 트윈 구축을 위한 유니티 시뮬레이션 기술 및 사례 소개’ 세션에서는 양진석 유니티 코리아 리드 솔루션 엔지니어가 연사로 나선다. 자동차, 건설, 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체에서 유니티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기술을 현장 활용 사례를 통해 설명할 예정이다. 12일 예정된 ‘Unity for Digital Twin’에서는 3D 실감 모델을 활용한 플랫폼 및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3DeX Virtual Product Experience 소개’를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특히 삼성SDS의 3D 모델 기반 가상 미팅 플랫폼에서 상호작용하는 방식과 제작 효율화 실현 과정 등 다양한 작업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날인 13일에는 하이브리드 워크 시대에 맞는 ‘가상오피스’ 주제의 세션도 만나볼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유니티 코리아와 함께 한 업무용 메타버스 플랫폼 가상오피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유니티 활용 사례, 구현 과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 가상오피스 개발을 위한 양사의 협업 과정과 업무용 메타버스 플랫폼 구현 방향성 등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유니티 웨이브 2022’에서는 특히 전문가에게 직접 유니티를 배워볼 수 있는 원데이 트레이닝 ‘Hands-on Training(핸즈 온 트레이닝)’이 크리에이터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필수적인 XR 기술을 배우는 세션부터 유니티 비주얼 스크립팅으로 게임을 만드는 세션까지 다양한 트레이닝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12일 예정된 ‘Pixyz를 활용한 CAD데이터 최적화’에서는 CAD 전문업체 ‘픽시즈(Pixyz)’ 제품으로 대량의 CAD 데이터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실습을 통해 배워볼 수 있어, 본 행사를 관람하는 엔지니어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전망이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니티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를 아우르는 세션과 전문가들에게 유니티를 배울 수 있는 트레이닝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유니티 웨이브 2022를 통해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유니티 웨이브 2022’ 관련 상세 정보 – http://www.unitysquare.co.kr/growwith/unitywave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