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스마트폰으로 세상을 스캔! 에픽게임즈, 3D 무료 스캐닝 앱 ‘리얼리티스캔’ 리미티드 베타 버전 출시

에픽게임즈가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해 고퀄리티의 3D 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3D 무료 스캐닝 애플리케이션 ‘리얼리티스캔’의 리미티드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에픽게임즈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세상을 캡처하는 강력한 기술을 선보였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고퀄리티 3D 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3D 무료 스캐닝 애플리케이션 ‘리얼리티스캔(RealityScan)’의 리미티드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5일(한국 시각) 발표했다.

리얼리티스캔은 에픽게임즈의 일원인 캡처링 리얼리티와 퀵셀이 공동으로 개발한 앱이며, 리얼리티캡처라는 이미지 또는 레이저 스캔에서 모든 크기의 물체와 장면을 재구성할 수 있는 최첨단 사진측량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리얼리티캡처는 경쟁 제품보다 몇 배 빠른 속도로 탁월한 정확도와 메시 품질로 3D 스캐닝을 제공해왔다.

전통적으로 디지털 경험을 제작하기 위해 실제 에셋을 캡처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고 전문적이며 많은 작업을 필요로 했다. 이번에 출시된 리미티드 베타 버전의 리얼리티스캔 앱은 리얼리티캡처의 빠르고 쉬운 3D 스캐닝 기술을 간편하게 모바일로 구현한 앱으로, 이제 누구나 가상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실제와 동일한 수준의 디지털 모델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게 된다.

리얼리티스캔은 인터랙티브 피드백, AR 안내, 데이터 품질 검사 등의 스캐닝 경험을 제공하고 완료되면 거의 즉시 사실적인 모델을 생성한다. 사용자는 최종 에셋을 3D, VR, AR 콘텐츠의 게시, 공유, 판매를 위한 최고의 플랫폼인 스캐치팹에 원활하게 업로드할 수 있다.

이번 리얼리티스캔의 출시는 에픽게임즈 제품군의 발전을 보여주는 새로운 이정표로써,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 리얼리티캡처, 퀵셀, 스캐치팹 전반의 기술과 인재의 결합을 통해 사용자에게 통합적인 콘텐츠 제작 툴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마틴 부나크 캡처링 리얼리티 공동창업자는 “현실 세계를 AR 기반으로 3D 스캐닝하는 것은 가상 콘텐츠 제작의 미래다. 지금까지는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꿈꿔온 기술이었다면, 이제는 실현시킬 수 있는 꿈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캡처링 리얼리티의 또 다른 공동창업자 마이클 잰코섹은 “리얼리티스캔은 창작자 모두가 3D 스캐닝을 활용할 수 있게 만드는 여정의 첫걸음이다.”라면서, “리얼리티스캔은 기술적 역량을 가진 사람들이 기본적인 스캐닝 원리를 이해하도록 만들어주고 초보자들과 전문가들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반영해 앱을 개발하고 앱의 정식 출시에 앞서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번 리미티드 베타 버전은 우선 iOS 사용자를 대상으로 총 일만 명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곧 얼리 액세스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용은 올해 말 출시 예정이다. 캡처링 리얼리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https://www.capturingreality.com/introducing-realityscan)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CG기사 취재 및 관련 보도 요청! - 담당자

그리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