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IBM, SAP와 파트너십 강화해 SAP 솔루션 워크로드의 클라우드 이전 지원

IBM이 SAP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기업이 SAP 솔루션 워크로드를 더욱 손쉽게 클라우드 이전하도록 지원하는 전문 기술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IBM이 SAP와 손잡고 규제 및 비규제 산업의 기업 고객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방식을 도입하고 SAP® 솔루션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더욱 손쉽게 클라우드로 이전하도록 지원하는 전문 기술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은 엔터프라이즈 운영 환경의 중추 역할을 하는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 및 애플리케이션을 이전하기 위해 강력한 보안과 안정성을 갖춘 클라우드 환경이 필요하다. 향후 라이즈 위드 SAP(RISE with SAP) 프리미엄 파트너인 IBM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기업 고객은 업계 최고의 보안 환경에서 온프레미스에 위치한 SAP 소프트웨어 워크로드를 더욱 빠르게 IBM 클라우드로 이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IBM은 ‘라이즈 위드 SAP 용 브레이크스루 위드 IBM(BREAKTHROUGH with IBM)’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서비스 포트폴리오는 SAP S/4HANA®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확장하고 가속화한다. 또한, 유연하면서도 확장 가능한 플랫폼에서 지능형 워크플로우를 적용해 운영을 간소화하며 종합적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의 계획, 실행, 지원을 가능하게 하는 인게이지먼트 모델도 제시한다. 한 차원 높은 업계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업 고객은 원하는 SAP 솔루션 워크로드를 유연하게 선택해 퍼블릭 클라우드로 이전할 수 있다.

IBM은 이번 발표를 통해 프리미엄 파트너의 자격을 갖는 것은 물론, 라이즈 위드 SAP의 일환으로 인프라,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애플리케이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클라우드 제공업체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이는 고객의 선택과 재량을 오래 전부터 보장해 온 SAP의 노력의 일환이자, 나아가 IBM 클라우드 상에서 라이즈 위드 SAP 패키지를 실행을 선호하는 IBM 고객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IDC)이 IBM의 의뢰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에서 IBM 클라우드 기반 SAP S/4HANA로 이전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이점을 경험할 수 있다.

▲ 투자 수익(ROI) 실현: 사용자 대상 설문 조사에서 IBM 클라우드 기반 SAP S/4HANA로 이전한 기업은 수익이 최대 90% 상승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 비용 절감: 응답 기업의 80% 이상이 운영 비용을 절감했다고 답했다.

▲ 생산성 제고: 이번 연구에 참여한 기업 10곳 중 9곳은 IBM Cloud 기반 SAP S/4HANA로 이전함으로써 생산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존 그레인저John Granger IBM 컨설팅 수석 부사장은 “라이즈 위드 SAP를 통해 양사 간 오랜 파트너쉽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규제 산업을 포함한 기업 고객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어느 지점에 있더라도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 이전 또는 현대화에 적합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주는 것이 우리의 공동 목표”라고 덧붙였다.

브라이언 더피Brian Duffy SAP 클라우드 부문 사장은 “브레이크스루 위드 IBM은 라이즈 위드 SAP를 완벽하게 보완하고 업그레이드한다. 기업 고객은 이 탄탄한 기초 위에서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을 시작하고 진행할 수 있다. 더 나아가 고객이 라이즈 위드 SAP를 통해 누릴 가치, 그리고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조직이 라이즈 위드 SAP를 통해 경험할 변화 및 혁신 기회를 더욱 공고히 한다. SAP와 IBM의 전문성과 경험이 발휘하는 시너지를 통해 세계 각지의 고객이 클라우드 도입 및 비즈니스 성장에 속도를 내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IBM과 SAP는 전 세계 수백 여 고객사와 함께 수천 건의 개별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개방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방식으로 시스템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현대화했다. 대표적인 최근 사례로는 코카콜라 유러피언 파트너(Coca-Cola European Partners), 파를레 프로덕츠(Parle Products), 하몬트앤블레인(Harmont & Blaine), 푸라반카라(Puravankara Ltd), 버진 메가스토어(Virgin Megastore KSA) 등이 있다.

50년 넘게 고객 겸 비즈니스 파트너로 SAP와 함께 해 온 IBM은 SAP S/4HANA를 강력히 지원하며, 자체 인프라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라이즈 위드 SAP에 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다. IBM은 IBM 파워(IBM Power)와 연계해 라이즈 위드 SAP 오퍼링을 지원할 계획이다. 즉, 더 우수한 성능, 가용성, 보안을 토대로 SAP S/4HANA 클라우드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버전을 구축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라이즈 위드 SAP 오퍼링을 위한 브레이크스루 위드 IBM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www.ibm.com/services/sap/rise-with-sap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CG기사 취재 및 관련 보도 요청! - 담당자

그리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