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엔비디아, 선도적인 HPC 소프트웨어 기업 브라이트 컴퓨팅 인수

엔비디아가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 관리용 소프트웨어 선도업체인 브라이트 컴퓨팅을 인수한다.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는 전 세계 700개 이상의 조직에서 사용되는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 관리용 소프트웨어의 선도업체인 브라이트 컴퓨팅(Bright Computing)을 인수한다고 14일 밝혔다.

2009년에 설립돼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브라이트 컴퓨팅은 보잉(Boeing), 나사(NASA), 존스 홉킨스 대학, 지멘스(Siemens)와 같은 유명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다.

의료, 금융 서비스, 제조 및 기타 시장의 기업들은 고속 네트워크로 연결된 서버 그룹인 HPC 클러스터를 설정하고 운영하기 위해 브라이트 클러스터 매니저(Bright Cluster Manager)를 사용한다. 브라이트 클러스터 매니저는 가속 컴퓨팅을 위해 엔비디아 소프트웨어 스택에 가장 최근 추가됐으며 엔비디아는 브라이트 컴퓨팅과 10년 이상 협력해 왔다.

브라이트 컴퓨팅은 당사 소프트웨어와 엔비디아의 GPU, 네트워킹, CUDA, DGX 시스템을 통합하며, 엔비디아가 자사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능을 결합해 HPC 데이터 센터를 보다 쉽게 구입, 구축, 운영함으로써 HPC의 미래를 더욱 크게 개척할 수 있게 됐다.

엔비디아의 협력사들은 브라이트 컴퓨팅의 소프트웨어를 더 많은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브라이트 컴퓨팅의 소프트웨어와 전문성은 성장하는 엔비디아 DGX와 데이터 센터 비즈니스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브라이트 컴퓨팅의 유연한 소프트웨어는 에지, 데이터 센터, 여러 퍼블릭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실행될 수 있다. 이는 소수 또는 수십만 서버로 구성된 클러스터에 대한 관리를 자동화한다. 또한 Arm과 x86 CPU, 엔비디아 GPU, 쿠버네티스 컨테이너를 지원한다.

엔비디아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브라이트 컴퓨팅의 고객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브라이트 컴퓨팅의 제품 로드맵에도 투자할 예정이다.

빌 와그너Bill Wagner 브라이트 컴퓨팅 CEO는 “엔비디아는 우리가 알고 있는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우리 팀과 소프트웨어가 그 변화에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산업용 HPC 시대에 대비

HPC, 가속 컴퓨팅, AI의 결합은 젠슨 황Jensen Huang 엔비디아 CEO가 말하는 “산업 HPC 시대”를 탄생시켰다.

클러스터는 슈퍼 컴퓨팅 센터에서 탄생해 AI를 지원하는 주류로 점차 나아가고 있는 HPC 확장형 컴퓨팅 스타일의 핵심이다.

시뮬레이션, 가속 컴퓨팅 및 AI를 통해 디지털 생물학 분야의 엄청난 발전을 이루었다.

모든 분야의 기업과 개발자는 HPC 시스템을 채택해, 신약 개발, 제품 설계, 공장 자동화 등 다양한 작업에 적합하며 물리적으로 정확한 3D 시뮬레이션과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고 있다. 이들 중 다수는 엔비디아 옴니버스(Omniverse)를 사용하고 있다.

엔비디아는 브라이트 컴퓨팅 팀과 소프트웨어의 지원을 받아 HPC 및 가속 컴퓨팅에 대한 액세스를 지속적으로 대중화할 방침이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