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Reallusion 총판 다우데이타, ‘3D 캐릭터 제작 공모전’ 개최

리얼루전의 총판인 다우데이터가 2개월간 3D 캐릭터 제작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Reallusion(리얼루젼)의 국내 총판 다우데이타가 2021년 12월 20일부터 2022년 2월 20일까지 약 2개월간 ‘2021 Reallusion 3D 캐릭터 제작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사용되는 ‘캐릭터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은 모델링부터 리깅&애니메이션까지 반자동화한 워크플로를 제공하며, 높은 퀄리티의 캐릭터 제작을 짧은 시간 안에 제작할 수 있게 해주는 차세대 소프트웨어다.

Reallusion은 공모전에 참여한 참가자들에게 3D 캐릭터부터 애니메이션까지 가능한 툴 및 플러그인의 2개월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으로, 이 가운데 사진 파일을 그대로 3D 실물 아바타로 재현해주는 인공지능(AI) 기반 프로그램 Headshot 플러그인이 함께 포함돼 프로그램 체험을 희망했던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구글 폼을 통해 프로그램 2개월 무료 이용권을 신청해야 한다. 이후 제공되는 캐릭터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사용해 자유 주제로 디지털 휴먼, 몬스터, 에일리언 등 원하는 캐릭터를 제작하고, 관련 서류 및 이미지들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소셜 미디어에 올리거나 함께 제공되는 ‘아이클론’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공모전은 학생부(청소년,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 기관 재·휴학생) 및 일반부(대학원생, 프리랜서 직장인 및 개인) 두 부문으로 나뉘며,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결과는 2022년 3월 안에 수상자에게 개별 공지 혹은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시상 내역은 ▲대상 2개 작품(부문별 1개 작품) – 상금 200만원 및 상장, ▲최우수상 2개 작품(부문별 1작품) – 상금 100만원 및 상장, ▲우수상 2개 작품(부문별 1개 작품) – 상금 50만원 및 상장, ▲장려상 3개 작품(부문 통합) – 와콤 태블릿 PTH-660 및 상장, ▲ 특별상 및 참가상 등이다.

다우데이타 Reallusion 사업 담당자는 “이번 2021 Reallusion 3D Character 제작 공모전을 통해 소개하는 캐릭터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은 누구나 높은 퀄리티의 캐릭터를 온라인 게임 캐릭터 커스터마이징하듯 쉽게 제작할 수 있어 관련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공모전 참가 안내를 위한 웨비나는 2022년 1월 5일 사전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다우데이타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우데이터는 캐릭터·애니메이션 제작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사인 ‘리얼루전(Reallusion)’과 지난 2021년 4월 초에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리얼루전은 2D·3D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제작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특히 리얼루전 솔루션은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가상현실, 카툰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뛰어난 퀄리티로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주요 솔루션으로 캐릭터 크리에이터(Character Creator), 아이클론(iClone), 카툰 애니메이터4(Cartoon Animator4) 등이 있다.

※ 리얼루전 – https://www.reallusion.com/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