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VMware, 2022년 회계연도 3분기 실적 발표

VMware가 2022년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부문의 글로벌 리더인 VMware가 2022년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24일 발표했다.

VMware의 2022년 회계연도 3분기 총 매출은 31억 9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이 중 구독형(서브스크립션) 및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as-a-Service, 이하 SaaS) 매출은 8억 2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1% 상승했다. 영업 이익은 5억 1천 9백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라구 라구람Raghu Raghuram VMware CEO는 “고객들은 ‘클라우드 퍼스트(cloud first)’에서 워크로드에 적합한 클라우드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택하고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는 ‘클라우드 스마트(cloud smart)’로 전략을 발전시키고 있다”며 “우리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하여 고객이 현재와 미래에 비즈니스를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디지털 혁신과 엔터프라이즈 제어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인 로위Zane Rowe VMware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재무 책임자(CFO)는 “구독형 및 SaaS 연간 반복 매출(Annual Recurring Revenue, ARR)이 전년 대비 25% 증가한 33억 달러를 기록하면서 3분기에도 건전한 매출 성장과 수익성을 지속했다”며 “3분기 실적은 고객에게 매력적인 가치를 제공함에 따라 주요 제품 카테고리에서 전년 대비 강력한 성장을 거뒀음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