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LoL 챔피언 징크스, 포트나이트 전장에 합류!! ‘포트나이트’, ‘리그 오브 레전드’와 콜라보레이션

‘포트나이트’가 ‘리그 오브 레전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포트나이트>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역사적인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됐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라이엇 게임즈의 글로벌 히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인 ‘징크스(Jinx)’가 합류했으며,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라이엇 게임즈의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다고 5일 발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에픽게임즈와 라이엇 게임즈의 첫 번째 협업으로 라이엇 게임즈의 첫 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아케인(Arcane)’의 출시를 기념해 진행된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아케인의 주인공인 징크스를 <포트나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아이템 상점에서는 아케인 징크스 의상을 비롯해 ‘아케인: 리그 오브 레전드 세트’를 아이템 상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케인 징크스 의상과 징크스의 원숭이 폭탄 등 장신구, 빵야빵야 분쇄기 곡괭이, 놀이터 로비 트랙이 들어 있는 아케인 징크스 번들을 구매하면 징크스의 표식 스프레이와 난장판 철컥! 로딩 화면도 함께 제공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도 징크스의 <포트나이트> 합류를 기념하기 위해 라이엇 게임즈의 주요 게임들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리그 오브 레전드> PC 버전과 함께 <전략적 팀 전투>, <레전드 오브 룬테라> 그리고 <발로란트>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티브 앨리슨 에픽게임즈 스토어 부사장 겸 총책임자는 “라이엇 게임즈는 혁신적인 엔터테인먼트 프랜차이즈를 개발한 세계 최고의 개발사이자 제작사이다.”라면서, “라이엇 게임즈와 파트너십을 통해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수백만 명의 새로운 플레이어들에게 라이엇 게임즈의 게임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브랜든 먀오 라이엇 익스피리언스 부문 통합 프로덕트 경험 및 파트너십 리드는 “<포트나이트>는 사람들을 사로잡는 콜라보레이션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해 왔으며 우리 역시 추구해 마지않는, 플레이어들에게 게임 안팎의 경험을 풍부하게 만드는 콘텐츠 제공에 전념해 왔다.”라면서, “LoL의 가장 상징적인 챔피언 중 하나인 징크스가 아케인의 출시를 기념해 포트나이트 섬을 찾은 이번 이벤트를 플레이어분들께서 즐겨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를 기반으로 한 라이엇 게임즈의 첫 번째 애니메이션 TV 시리즈 ‘아케인’은 오는 7일 오전 11시(한국 시각)에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Most discu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