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인스피언, 시흥도시공사에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납품

인스피언이 시흥도시공사에 통합로그관리솔루션인 ‘비즈인사이더 플러스(bizinsider PLUS)’를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데이터 보안솔루션 전문업체 인스피언은 2일 시흥도시공사에 통합로그관리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bizinsider PLUS)’를 성공리에 구축해 솔루션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시흥도시공사는 창립 후 17년간 환경사업, 교통편익사업, 문화체육사업, 공원관리사업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시설을 관리하고 신규 사업을 추진하면서, 관리하는 시설마다 사용중인 VPN 방화벽 장비에 이상이 발생시 각 장비별로 분석이 필요하고 이를 통합관리하기 위한 통합로그관리솔루션 도입을 추진했다.

시흥도시공사는 약 6군데의 통합로그관리 전문업체들의 솔루션을 검토후 인스피언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를 최종 구축솔루션으로 선정하며 방대한 IT시스템에서 생성되는 로그 및 이벤트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침해 사고에 대한 증적 제공 및 내/외부 위협에 대한 사전감지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는 ▲분산 아키텍처를 도입하여 대용량 로그 분석 최적화 ▲실시간 로그 수집/ 저장/분석 ▲개인정보 추출 및 마스킹 처리 등 보안성 강화 ▲직관적이고 사용성이 뛰어난 검색 등 사용자 편의 기능 ▲사용자 중심 보안 현황 통합 모니터링(사용자 맞춤형 대시보드, 통계, 보고서) 등 다양한 통합로그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환경에 맞는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병렬구조로 확장 가능하고, 분산 쿼리-쿼리 자동 생성-풀 텍스트(Full Text) 검색 등 강력한 분석 툴을 이용하여 실시간 빅데이터 검색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SW 웜(WORM) 기능을 이용한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하고, 데이터 암호화 전송/저장을 통한 기밀성을 보장하며, 수집 에이전트의 통합 원격 관리로 효율성/편의성/가시성을 확보한다.

아울러 인스피언은 시흥도시공사에 이기종 정보보호시스템 31대를 연동해 로그관리 등에 만전을 기했다. 이를 통해 시흥도시공사는 특정 IP를 조건 값으로 각 장비들을 통과한 패킷의 세션 허용/거부 등의 상태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었다.

인스피언의 신동하 상무는 “최근 데이터의 다양화, 대량화 추세에 따라 단위 시스템에서 발생된 로그를 통합하고 법적 근거까지 제공할 수 있는 통합로그관리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도시공사 등 공공기관들을 중심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인스피언은 공공기관들이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보안, IT 기반의 다양한 로그를 종합 수집/분석하여 이상징후탐지 및 내부정보유출 모니터링을 통한 안전하고 신뢰받는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