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그래프코어,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에 유수의 스토리지 업체 대거 영입

인공지능 반도체기업 그래프코어가 퓨어스토리지를 비롯해 DDN, 바스트 데이터, 웨카IO 등 글로벌 스토리지 시스템 제공업체를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에 영입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그래프코어Graphcore가 자사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에 선도적인 스토리지 시스템 제공업체가 대거 합류했다고 1일 발표했다. 여기에는 퓨어스토리지(Pure Storage)를 비롯해 DDN, 바스트 데이터(Vast Data), 웨카IO(Weka)IO 등이 포함된다.

그래프코어는 업계에서 신뢰받는 유수의 글로벌 스토리지 업체를 영입하며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합류한 기업들은 그래프코어 인증을 거친 데이터 센터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이들 업체의 스토리지 솔루션은 그래프코어의 IPU(Intelligence Processing Unit) 및 포플러(Poplar) 소프트웨어 스택이 제공하는 고급 AI 컴퓨팅을 보완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신규 파트너사들은 스토리지 기술 혁신을 이끌고 있을 뿐 아니라, 초저지연 액세스, 비정형 데이터 활용, 무작위적•비순차적 데이터 패턴과 같은 AI 컴퓨팅 고유의 스토리지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시스템 개발을 선도하고 있다. 그래프코어는 해당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AI 스토리지 시스템을 검증함으로써, 고객들이 AI 컴퓨팅 기능의 구축 혹은 확장 시 IPU-POD 구성에서 최고의 성능과 가치를 끌어내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빅토리아 레헤Victoria Rege 그래프코어 글로벌 파트너십 및 전략적 제휴 담당 디렉터는 “AI 컴퓨팅은 여러 유형의 프로세서를 요하듯, 다양한 잠재력을 가진 그래프코어 IPU에도 색다른 접근방식의 데이터 센터 스토리지 시스템이 필요하다”며, “이번 신규 파트너사들이 이러한 접근방식을 제시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신뢰받는 기업들의 합류로 그래프코어는 이제 유통업체부터 리셀러, 서버 및 스토리지 제조업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까지 아우르는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기반으로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마이클 소트닉Michael Sotnick 퓨어스토리지 글로벌 얼라이언스 부문 부사장은 “정형화되지 않은 데이터에서 통찰력을 확보하는 것이야 말로 기업들이 AI 워크플로우 및 데이터 분석 파이프라인의 모든 측면을 가속화하려는 노력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며, “업계 최고의 ‘초고속 통합 파일 및 오브젝트(UFFO)’ 스토리지 플랫폼인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블레이드(Pure FlashBlade)는 AI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대규모의 분석을 보다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특별 설계됐다. 고객들은 AI를 위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더 빠른 속도로 혁신을 이루고, 경쟁우위를 확대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인프라 솔루션을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그래프코어는 스토리지 파트너들이 보유한 분야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온프레미스(on-premise) 환경을 지원하여 생명과학, 고등교육, 과학 연구, 제조, 금융, 공공 부문을 포함한 여러 영역에 걸쳐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그래프코어는 이번 4분기 동안 해당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업 하에 레퍼런스 아키텍처 및 배포 가이드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 리소스를 개발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