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델 테크놀로지스, 어디서나 생산성 경험할 수 있는 휴대용 듀얼 모니터 출시

델 테크놀로지스는 델 최초로 출시하는 포터블 모니터를 비롯해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에서 업무생산성과 연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모니터 신제품 4종을 발표했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는 델 최초로 출시하는 포터블 모니터를 비롯해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에서 업무생산성과 연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모니터 신제품 4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 4종은 ▶ ‘델 14인치 포터블 모니터 C1422H’ ▶ ‘델 27인치 비디오 컨퍼런싱 모니터 S2722DZ’ ▶ ‘델 27인치 4K UHD USB-C 모니터 S2722QC’ ▶ ‘델 27인치 USB-C 모니터 S2722DC’이다.

세계 모니터 시장 1위를 고수해온 델 테크놀로지스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자가 어디서든 최상의 업무 생산성을 경험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과 효율적인 편의 기능을 갖춘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고 있다.

파워 패스쓰루 기능으로 델 C1422H 포터블 모니터에 공급된 전력을 노트북에 전달할 수 있다

델 최초의 휴대용 듀얼-스크린 구현하는 초경량·초슬림 모니터 C1422H

이번 신제품 중 ‘‘델 14 포터블 모니터(Dell 14 Portable Monitor) C1422H’는 델이 선보이는 최초의 휴대용 모니터로 ‘초경량·초박형’이 특징인 최고의 노트북 컴패니언 디바이스(Companion Device)이다. 14인치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C1422H’ 모니터는 590g(패널)의 가벼운 무게와 4.95mm의 얇은 두께로 부담 없이 휴대가 가능해, 카페, 야외, 회의실 등 업무를 수행하는 어떤 장소에서나 듀얼 모니터의 탁월한 생산성을 경험할 수 있다. 모니터 스탠드는 10도부터 90도까지 기울기 조절이 가능한 틸트(tilt) 기능으로 사용자의 세컨드 디스플레이로 활용하거나 회의 중 다른 참석자와 화면을 공유하기 유용하다.

‘C1422H’는 16:9 화면비에 FHD(1920×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IPS 모니터로 넓은 시야각과 높은 색 재현율 및 선명도를 표현한다. 스탠드 측면에 부착된 버튼 하나로 손쉽게 밝기(최대 300nits)를 조절할 수 있으며, 청색광(블루라이트) 방출을 최소화해 눈의 피로도를 낮춰주는 컴포트뷰(ComfortView) 기능 또한 버튼으로 제어할 수 있다.

C1422H 포터블 모니터는 제품 팩키지에 포함된 USB-C 케이블을 사용하여 노트북 또는 태블릿과 간편하게 연결하며, 케이블 하나만으로 디바이스로부터 전원과 영상을 모두 공급받을 수 있다. 또한 파워 패스쓰루(Power Pass Through) 기능을 이용하여 USB-C 방식의 전원 어댑터(별도구매)를 C1422H 모니터에 연결한 상태로 최대 65W의 전원을 노트북에 전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USB-C 단자가 스탠드의 좌측과 우측에 장착되어 있어, 사용자 환경에 따라 손쉽게 다양한 형태로 디바이스와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다.

‘C1422H’는 미국 환경 보호국의 에너지 스타(Energy Star) 인증과 EPEAT(미국 전자제품 친환경 인증 제도)에서 ‘골드’ 등급을 취득한 바 있다.

‘델 14 포터블 모니터(Dell 14 Portable Monitor) C1422H’는 이번달부터 국내에서 판매 중이다.

USB-C 케이블 하나로 영상 연결과 전원 공급이 가능한 델 C1422H 포터블 모니터
다양한 각도로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는 델 C1422H 포터블 모니터

27인치 QHD 화상회의용 모니터, 현장감 넘치는 화면과 사운드로 화상 회의 몰입도 높여

‘델 27 비디오 컨퍼런싱 모니터 S2722DZ’는 화상 회의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27인치 QHD(2560×1440) 해상도를 지원해 실제 회의 현장에 있는 것 같은 또렷하고 현장감 넘치는 화면을 구현한다.

모니터 자체에 팝업 방식의 5MP 카메라가 내장되어 회의 시 의도치 않은 개인정보의 유출을 방지할 수 있고,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와 5W 듀얼 스피커가 탑재되어 명확한 사운드를 구현해 화상 회의의 몰입도를 더욱 높여준다. 아울러, 색상 정확도를 유지하면서도 눈에 해로운 청색광(블루라이트) 방출을 최소화하여 눈의 편안함을 유지하는 TÜV 인증 ‘컴포트뷰 플러스(ComfortView Plus)’는 모니터에 내장된 올웨이즈-온(Always-On) 솔루션으로 장시간 화면을 봐야하는 상황에서도 눈의 피로도를 덜어준다.

‘C1422H’와 마찬가지로, 이들 제품에는 USB-C 단자가 내장되어 있어 모바일 디바이스와의 더욱 편리한 연결 및 충전을 지원한다. 또한, 75Hz의 화면 재생률 및 AMD 프리싱크(FreeSync) 기술을 지원해 부드러운 화면에서 끊김 현상 없는 쾌적한 게임 및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델 27 비디오 컨퍼런싱 모니터 S2722DZ’는 10월 13일 국내 출시 예정이다.

델 C1422H 포터블 모니터에 장착된 2개의 USB C타입 단자와 밝기조절 및 컴포트뷰 원터치 버튼

USB Type C 단자가 내장되어 깔끔한 공간 연출과 보다 편리한 연결성 지원

‘델 27 4K UHD USB-C 모니터 S2722QC’와 ‘델 27 USB-C 모니터 S2722DC’는 USB-C 연결 기능을 갖춘 27인치 라이프스타일 모니터로 각각 UHD(3840×2160) 및 QHD(2560×1440) 해상도를 지원해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풍부한 색감과 생생한 화면을 구현한다.

이들 제품은 최대 65W의 전원을 제공하는 USB Type C 단자가 내장되어 있어 깔끔한 공간 연출과 편리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노트북과 모니터를 USB C 케이블 하나로 연결하면 노트북에 전원을 공급하고 충전하는 동시에 고해상도 영상을 감상하고 데이터를 초고속 전송할 수 있다. 또한, 높낮이 조절(HAS, Height Adjustable Stand), 화면 상하 각도 조절(Tilt), 모니터 좌우 회전(Swivel), 화면 가로·세로 전환(Pivot)이 자유로우며, 99% sRGB의 폭넓은 색 영역과 통합 스피커 및 AMD 프리싱크(FreeSync) 기술을 지원해 한층 생동감과 몰입감이 넘치는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두 제품 또한 TÜV 인증 ‘컴포트뷰 플러스(ComfortView Plus)’ 및 플리커-프리(flicker-free) 기능이 내장되어 장시간 모니터 사용 시에도 눈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델 27 4K UHD USB-C 모니터 S2722QC’와 ‘델 27 USB-C 모니터 S2722DC’는 현재 국내 판매 중이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팬데믹으로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와 출근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근무 정책을 채택하고 있다’라며 “델 데크놀로지스는 모든 사용자들이 근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일하고 다른 이들과의 원활한 연결을 지원하는 최적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사용자 요구에 발맞춰 새로운 최첨단 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