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유니티 ‘MWU 코리아 어워드 2021’ 공모 시작

유니티 코리아가 유니티 엔진 기반 콘텐츠 공모전인 ‘MWU 코리아 어워드 2021’ 제출작 접수를 시작한다.

유니티 코리아가 유니티 엔진 기반 콘텐츠 공모전인 ‘MWU 코리아 어워드 2021’ 제출작 접수를 금일 시작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2,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6,800만원 상당의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크레딧, 유니티 코리아 인턴십 기회 등이 주어진다.

‘MWU 코리아 어워드’는 국내에서 개발 및 제작된 유니티 엔진 기반의 우수 콘텐츠를 선정하여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출범되었다. 올해 6주년을 맞이했으며, 올해는 처음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으로 공모 영역을 확장했다. 게임 분야에서 ▲그래픽 ▲수익화 ▲혁신성 ▲VR/AR/XR/MR 몰입형 ▲PC&콘솔 기반 ▲학생 작품 등 6개 부문, 인더스트리 분야에서 ▲시각화 ▲시뮬레이션 ▲VR/AR/XR 몰입형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대작 ▲학생 작품 등 6개 부문에 걸쳐 공모를 받는다. 출품작 접수는 7월 31일까지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들에는 총 2,0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제공되고, 6,800만원 상당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크레딧 또한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유니티 전문가가 제공하는 기술 컨설팅 및 유니티 코리아와 글로벌 공식 채널 홍보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특히 게임과 인더스트리 각 분야 학생 작품 부문 제출자 중 적합한 인재 발굴 시 유니티 코리아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올해 메타버스의 부상과 함께 주목을 받고 있는 ‘VR/AR/XR/MR 몰입형’ 부문의 경우, 우수작 6개 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9월 서울시 주관 글로벌 창업축제 ‘트라이 에브리씽(Try Everything)’에 참여 및 전시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행사에는 전세계 스타트업 전문가와 투자사, 언론사들이 참여하는 만큼, 네트워크 구축, 투자 유치 및 판로 개척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다. 특히 6개작 중 게임과 인더스트리 각 분야별 최종 우승을 차지한 2개작에는 추가 상금 100만원과 서울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 센터 입주도 지원한다. 해당 센터는 경쟁률 22:1에 달하는 창업지원기관으로, 입주 기간 동안 집중 보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다질 수 있다.

‘MWU 코리아 어워드’ 참가 자격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개인, 그룹, 법인 모두에게 주어지며, 출품작은 유니티 기반으로 제작 중이거나 제작이 완료돼 2020년 이후 대한민국에서 서비스 중 또는 서비스 예정인 콘텐츠여야 한다. 부문 통합 최종 우승작은 게임과 인더스트리 분야 각각에서 선정하며 10월 중 발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홈페이지(http://www.unitysquare.co.kr/madewith/mwu)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는 “MWU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가 많아질수록 세상이 더 나아질 것이라는 믿음 하에 유니티가 선보이는 여러 크리에이터 지원 활동 중 하나다”라며 “올해는 실시간 3D에 대한 관심이 게임뿐만 아니라 모든 영역에서 높아짐에 따라 더욱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유니티를 기반으로 다양한 도전을 펼칠 수 있도록 ‘MWU 코리아 어워드’ 공모 분야를 확대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MWU 코리아 어워드에는 300개가 넘는 출품작이 제출되었으며, 우수작들은 전세계 유니티 크리에이터들이 볼 수 있는 유니티 글로벌 채널에 소개되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한화그룹이 이노션 월드와이드, 라인홀릭과 함께 개발한 CSR 캠페인 ‘태양의 숲’의 경우, 글로벌 온라인 컨퍼런스로 열린 ‘유니티 포 휴머니티 서밋 2020(Unity for Humanity Summit 2020)’에서 우수 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