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블루프리즘, AWS기반 블루프리즘 서비스 어시스트 발표

블루프리즘이 코딩이 필요없는 포괄적 지능형 자동화 컨택센터 솔루션인 AWS기반 블루프리즘 서비스 어시스트를 발표했다.

블루프리즘이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의 ‘블루프리즘 서비스 어시스트(Blue Prism Service Assist)’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AWS 기반 블루프리즘 서비스 어시스트’는 코딩이 필요없는 포괄적 지능형 자동화 컨택센터 솔루션으로,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와 아마존 엘라스티캐시(Amazon ElastiCache)의 기능이 ‘블루프리즘 서비스 어시스트’에 결합됐다.

AWS 기반 블루프리즘 서비스 어시스트는 사전 구성(pre-configured)이 되어 있어 아마존 커넥트 사용자가 간단하고 빠르게 블루프리즘의 자동화 플랫폼 기능을 활용, 지능형 자동화 컨택센터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AWS 기반 블루프리즘 서비스 어시스트는 AWS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강력한 AWS의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서비스를 고객 지원 워크플로우에 추가할 수 있게 됐다. 블루프리즘은 아마존 텍스트랙(Amazon Textract), 아마존 레코그니션(Amazon Rekognition), 아마존 컴프리헨드 (Amazon Comprehend)와의 통합을 지원하는 포괄적 라이브러리를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신속하게 인지적 워크플로우를 확장하고 지능형 문서 처리,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기능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게 됐다.

이번 AWS 기반 블루프리즘 서비스 어시스트 출시는 블루프리즘과 AWS간 강력한 협력 관계에 기반하고있으며, 블루프리즘의 클라우드 우선 전략을 반영한 결과다.

AWS의 마두 라만Madhu Raman 지능형자동화총괄은 “AWS 기반 블루프리즘 서비스 어시스트는 지능형자동화 및 다수의 API 통합을 AWS와 결합하여 블루프리즘의 디지털 워커가 컨택센터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 및 가속화하도록 해 준다. 이제, 컨택센터에서는 모든 인입 콜에 대해 고객 정보를 거의 실시간으로 취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블루프리즘의 린다 도츠Linda Dotts 파트너전략 최고책임자는 “고객은 보다 개인화되고 흥미로운 엔드투엔드 디지털 경험을 원한다.”며 “AWS 기반의 서비스 어시스트는 컨택 센터 운영을 간소화하여 서비스 경험을 개선하고 기업이 고객과의 모든 상호작용에서 가치를 창출하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