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어도비 오디션, 오디오 콘텐츠 제작 성능 향상 위해 주요 기능 업데이트

어도비가 디지털 경험의 핵심으로 부상하며 점차 증가하고 있는 오디오 콘텐츠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종합 오디오 편집 도구인 오디션(Adobe Audition)의 주요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

어도비가 종합 오디오 편집 도구인 오디션(Adobe Audition)의 주요 기능을 개선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편집자는 향상된 제작 속도와 성능을 통해 디지털 경험의 핵심으로 부상하며 점차 증가하고 있는 오디오 콘텐츠 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발표된 오디션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애플 M1용 오디션 : 이제 오디션은 애플 M1 시스템에서도 네이티브로 지원되어, 팟캐스트, 방송, 사운드 디자인, 오디오 복원 등을 비롯한 오디오 콘텐츠 녹음 및 믹싱을 위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M1용 오디션의 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더 빨라진 믹스다운, 오디오 이펙트 렌더링, 거의 실시간에 가까운 스펙트럼 디스플레이 편집기(Spectral Display Editor)의 업데이트 등이 있다.

▲ 애플 M1용 오디션

▲ 신규 음향 강도 미터 추가 : 새로운 음향 강도 미터(Loudness Meter)는 방송, 팟캐스트, 스트리밍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업계 표준인 ITU 기반의 음량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기존의 프리셋이 유럽(EBU), 미국(ATSC) 등 일반적으로 각 지역 별로 요구되는 음량을 지원했다면,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프리셋은 스포티파이, 넷플릭스, 유튜브, 애플 팟캐스트 등과 같은 온라인 미디어 채널과 호환된다. 한편, 오디션의 음량 조절 기능은 프리미어 프로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 어도비 오디션 신규 음향 강도 미터

▲ 무음 제거 : 오디오 편집자로부터 가장 많은 요청을 받은 기능으로, 멀티트랙 오디오에서 동기화를 유지한 채 무음 또는 비활성 오디오 영역을 식별하고 제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편집자는 음성 녹음이나 인터뷰를 정리하거나, 오디오 다큐멘터리 콘텐츠 등과 같은 멀티 트랙 편집을 준비하는 데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 배경 잡음이 심하거나 참가자 간 음성 크기가 다른 경우 등 시나리오에 따라 무음 제거 매개 변수를 조정해 트랙에서 콘텐츠가 없는 영역을 간단히 식별하고 제거함으로써 편집 시간 단축도 지원한다.

어도비는 아울러 프리미어 프로(Premier Pro)도 업데이트를 통해 워크플로우 개선에 나섰다.

▲ 텍스트 그라디언트 : 프리미어 프로의 최신 타이틀 도구 중 하나다. 편집자는 기본 그래픽 패널(Essential Graphics panel)의 텍스트에 그라데이션을 적용해 텍스트와 제목에 다채로운 시각적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 캡션의 레이블 색상 : 이제부터 캡션 트랙의 캡션 항목에서도 타임라인의 다른 항목과 동일한 레이블 색상 옵션을 지정할 수 있다.

▲ 캡션 트리밍 개선 : 캡션 항목은 연관된 비디오 및 오디오 클립에 연결되어, 편집을 보다 간편하게 세부 조정하고 타임라인에서 동기화된 상태를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이 외 프리미어 프로는 캐논 XF HEVC에 대한 성능 향상 및 윈도우 다이렉트X 디스플레이 기술 지원 등의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어도비 오디션의 이번 기능 개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https://helpx.adobe.com/kr/audition/user-guide.html/kr/audition/using/whats-new/2021-1.ug.html

프리미어 프로의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helpx.adobe.com/kr/premiere-pro/user-guide.html/kr/premiere-pro/using/whats-new.ug.html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