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큐브리드,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전문기업 알투비솔루션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큐브리드가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전문 기업 알투비솔루션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고 솔루션 연동 및 공동 고객 발굴에 협력한다.

오픈소스 DBMS 전문기업 큐브리드는 7일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전문 기업 알투비솔루션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큐브리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알투비솔루션의 CDC(Change Data Capture, 변경 데이터 추출) 솔루션 ‘엑스로그X-LOG’와 자사의 DBMS 솔루션 ‘큐브리드CUBRID’를 연동하고 공동 고객 발굴에 협력할 계획이다.

큐브리드 알투비솔루션 업무협약식

양사의 솔루션을 사용하는 기업 및 조직에서는 원격 DBMS간 테이블 데이터를 고속으로 이관하고, 실시간으로 양방향 정합성을 검증할 수 있다. ETL 및 ESB 툴과 달리 DB 테이블을 직접 사용하지 않고, 로그를 캡처하여 이관하는 방식을 통해 실제 DB에는 부하를 주지 않아 속도와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알투비솔루션의 엑스로그는 또한 이기종 DBMS를 지원해 오픈소스 DB로 정확하고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큐브리드 정병주 대표는 “솔루션 연동을 통해 레거시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고자 하는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기존에 큐브리드가 폭넓은 입지를 다져온 공공, 국방 시장에서의 원격 센터간 이관 및 내외부망 데이터 이관 사업을 비롯해, 알투비솔루션의 주력 분야인 금융, 제조, 리테일 등 다양한 시장에서 공동 레퍼런스를 적극 발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장 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금융 마이데이터 사업 등 최근 빅데이터 DB의 활용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리소스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클라우드 전환에 유리한 기능적 이점을 가진 큐브리드와의 협력으로 신규 고객 발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