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코너스톤 학습관리시스템 부문, ‘2021 포스웨이 나인그리드’에서 8년 연속 전략적 리더 유지

코너스톤 온디맨드가 ‘2021 포스웨이 나인그리드’의 학습관리시스템 부문에서 전략적 리더 포지션에 선정되어 8년 연속 리더 포지션을 유지하게 됐다.

인력개발솔루션 글로벌 리더 코너스톤 온디맨드(NASDAQ: CSOD)는 오늘 ‘2021 포스웨이 나인그리드’의 학습관리시스템 부문에서 전략적 리더 포지션에 선정되어 8년 연속 리더 포지션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포스웨이 그룹(Fosway Group)은 유럽 최고의 HR 산업 애널리스트 기관으로, 포스웨이 나인그리드(Fosway 9-Grid)는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 내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주요 학습관리 및 인재관리 솔루션에 대한 독창적 평가를 제공한다.  포스웨이 나인그리드(Fosway 9-Grid)로 리포트명을 바꾼 이후, 올해로 6년째를 맞는 본 평가 결과는 BP, HSBC, PwC, RBS, 사노피(Sanofi), 쉘(Shell), 보다폰(Vodafone)을 포함한 포스웨이의 150여 기업 고객 리서치 네트워크를 통한 광범위한 독립적 연구 및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한다.

포스웨이그룹 데이빗 윌슨David Wilson CEO는 “코너스톤은 학습관리 부문에서 지속적인 투자, 혁신 및 책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코너스톤은 2020년 사바(Saba)를 인수하면서 유럽을 비롯한 세계 시장에서 보다 견고한 입지를 확보했으며 혁신에 크게 투자하여 제품 로드맵을 가속화, 가장 크고 복잡한 기업의 변화하는 요구 사항마저 충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스웨이 나인그리드는 주로 영국 및 유럽 시장에서 학습관리시스템 부문 솔루션과 업체의 상대적 위치를 파악하는데 사용될 수 있는 다면 모델로, 솔루션에 대한 평가 기준은 성능, 잠재력, 시장 입지, 총소유비용(TCO), 그리고 시장 전반에 걸친 향후 전망 등이 포함된다.

“전략적 리더 포지션을 8년 연속 달성했다는 사실은 코너스톤의 놀라운 성과”라고 빈센트 벨리보Vincent Belliveau 코너스톤 EMEA(유럽 및 중동·아프리카)지역 CEO는 지적했다. 이어 “지난 일 년간 세계적으로 모든 기업은 유례없는 한 해를 보냈으며, 이런 시기에 학습관리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혁신, 개발하여 고객을 지원해 온 우리의 노력이 인정받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벨리보 CEO는 또한 “코너스톤의 인공지능 혁신 연구소(Innovation Lab for AI)가 EMEA 지역에 설립되어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우리 고객들이 언제든지 업계 최고의 툴과 전문지식을 갖추고 인공지능과 데이터가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자 한다.”며, “2021년은 회복과 복구, 그리고 당연히 학습의 해가 될 것이며 우리는 고객과 업계를 위해 이 모든 과정에 함께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코너스톤에 따르면 EMEA 지역에서 지난 12개월 동안 고객들의 학습관리시스템 이용이 크게 증가했다. 일례로 2020년 교육 과정 등록 3억5천4백만 건, 교육 과정 이수는 2억3천3백만 건을 기록했다. 많은 기업이 봉쇄 조치에 따른 제약 조건에 적응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함에 따라 사내 스킬 부재(skills gap)가 다시 한번 중요 이슈로 부상했고 기업의 학습 및 교육의 중요성이 보다 강조되었다.

코너스톤 고객인 네슬레는 코너스톤 학습관리시스템(Cornerstone LMS)을 활용한 신규 학습 아카데미(Corporate Learning Academy)를 구축, 코로나 팬데믹을 사내 디지털 프로젝트를 가속화하고 외부 기성 학습 콘텐츠를 도입하는 기회로 삼았다. 그 결과, 직원들의 독립적이고 적극적인 학습 활동이 용이해졌다.
네슬레 디지털 학습 총괄 조앤 로소Jo-Anne Rossouw는 “우리 직원들은 회사에 너무나도 중요하고, 회사는 이들이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개발 기회를 제공할 책임이 있다. 코너스톤의 도움으로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코너스톤은 사바 인수를 마무리하면서 학습 솔루션 오퍼링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며 무료 학습 포털인 코너스톤 케어(Cornerstone Cares)를 개설하여 교육 콘텐츠에 접근할 수 없는 취약 계층을 지원할 계획이다. 회사의 최신 이니셔티브인 코너스톤 인공지능 혁신 연구소(The Cornerstone Innovation Lab for AI)는 코너스톤의 글로벌 거점으로 인사 조직이 인력 데이터의 잠재력을 실현하여 학습을 강화하고 역동적인 비즈니스 변화에 적응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Most discu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