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뉴 아이디(NEW ID), 스마트스터디와 손잡고 미국 No.1 TV 스트리밍 플랫폼에 ‘핑크퐁 아기상어’ 띄운다!

미디어 그룹 NEW의 계열사인 뉴 아이디가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 및 미국 No.1 TV스트리밍 플랫폼인 ‘로쿠Roku’와 파트너쉽을 체결하며, ‘더 로쿠’ 채널에서 ‘아기상어 TV’ 및 ‘뉴 키드’ 채널 2개를 론칭한다.

미디어 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디지털 플랫폼 사업 계열사 ‘뉴 아이디’가 미국 No.1 TV 스트리밍 플랫폼 ‘로쿠(Roku)’ 및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와 함께 손잡고 로쿠 플랫폼의 무료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인 ‘더 로쿠 채널(The Roku Channel)’에 2개의 K-콘텐츠 채널을 론칭한다.

‘로쿠’는 미국 내 6천백만 이상 가구에서 사용하는 시청시간 1위 스트리밍 플랫폼(2020년 12월 기준, Kantar)으로 ‘아기상어 TV(BABY SHARK TV)’와 케이팝 전문 채널 ‘뉴 키드(NEW K.ID)’ 2개 채널을 ‘더 로쿠 채널’에 론칭하면서 국내 콘텐츠들의 미국 진출에 일조하게 됐다.

스마트스터디는 핵심 IP인 ‘핑크퐁 아기상어’와 함께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귀에 맴도는 후렴구 등 따라하기 쉬운 율동이 담긴 콘텐츠를 선보여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다. 이번에 뉴 아이디와 협업해서 스마트스터디는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급성장하는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

특히 ‘아기상어 TV’ 채널을 통해 유튜브 최다 조회 영상 1위를 기록한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Baby Shark Dance)’와 미국 빌보드 ‘HOT 100’ 차트에 20주 연속 오른 ‘핑크퐁 아기상어’의 인기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으로, 미국의 더 로쿠 채널 시청자들은 아기상어 TV를 24시간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는 “지난 1월 ‘핑크퐁 아기상어’ 애니메이션이 넷플릭스 미국 ‘오늘의 Top 10’ 랭킹 5위권에 오른 데 이어, 이번에는 뉴 아이디와 협업해 북미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에 ‘아기상어 TV’ 채널을 론칭하게 됐다”며 “올해 TV 애니메이션 ‘베이비샤크 빅 쇼’의 미국 출시와 전 세계 방영을 앞둔 만큼, 앞으로도 핵심 IP를 활용한 콘텐츠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며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기상어 TV’와 함께 로쿠 채널에 입점하게 된 채널 ‘뉴 키드’는 20여개의 파트너들의 K-POP 관련 콘텐츠를 24시간 제공하는 디지털 방송 채널로, 현재 북미·유럽 10여 개국 1억 가구 대상 글로벌 방송 플랫폼에 콘텐츠를 서비스 중이다.
이번에 ‘더 로쿠 채널’에 한국 최초로 입점하는 성과를 거두게 되면서 미국에 삼성 TV 플러스와 LG 채널, 주모(XUMO), 비지오 티비(VIZIO TV), 쎄타티비(Theta TV) 등 6개 글로벌 플랫폼으로 진출을 확장했다.

뉴 아이디 박준경 대표는 “멋진 콘텐츠 파트너들 덕분에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미디어 시장인 미국에서 ‘더 로쿠 채널’에 두 채널을 론칭하게 됐으며, 미국 내 시청시간 1위 스트리밍 플랫폼에 스마트스터디의 아기상어, K-POP 채널인 뉴 키드가 포함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한국 콘텐츠 유통의 새로운 수익 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뉴 아이디는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북미 인구의 절반 이상이 사용하는 ‘FAST’ 사업을 시작하며 지상파 방송사는 물론 국내 탑티어 엔터테인먼트 기업들과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최초로 유럽에서 서비스되는 디지털 TV에 SBS, YG엔터테인먼트 등의 채널을 론칭, K-콘텐츠를 전 세계에 전파한 뉴 아이디는 이번 ‘아기상어 TV(BABY SHARK TV)’로 글로벌 키즈 콘텐츠를 제공하며 그 영역을 더욱 확장할 예정이다.

※ 뉴 아이디 – https://www.its-newid.com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Most discu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