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Ti 발표

엔비디아는 2일 지포스 RTX 3060 Ti를 발표했다. 이는 엔비디아가 지난 9월 시장에 성공적으로 선보인 지포스 RTX 30 시리즈 게이밍 GPU 라인업에 이어 공개한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 및 2세대 엔비디아 RTX 기반 첫 번째 RTX 3060 제품군이다.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가 2일인 오늘 지포스 RTX 3060 Ti(GeForce® RTX™ 3060 Ti)를 발표했다. 이는 엔비디아가 지난 9월 시장에 성공적으로 선보인 지포스 RTX 30 시리즈(GeForce RTX™ 30 Series) 게이밍 GPU 라인업에 이어 공개한 엔비디아 암페어(Ampere) 아키텍처 및 2세대 엔비디아 RTX 기반 첫 번째 RTX 3060 제품군이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Ti>

399달러에 판매되는 RTX 3060 Ti는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PC 게임 플랫폼을 기반으로, 레이 트레이싱과 AI 기반 엔비디아 DLSS를 지원한다. 이는 699달러에 판매된 이전 세대 지포스 RTX 2080 슈퍼(SUPER) 보다 빠르며, 뛰어난 1080p 및 1440p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매트 위블링Matt Wuebbling 엔비디아 글로벌 지포스 마케팅 총괄은 “엔비디아는 올해 연말 ’사이버펑크 2077’,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와치독스: 리전’ 등 다양한 게임에 레이 트레이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지포스 RTX 3060 Ti를 비롯한 RTX 30 시리즈는 게이머들이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최신 게임을 즐기거나 창의적이고 생산성이 높은 워크플로우를 강화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말했다.

RTX 3060 Ti는 성능 가속화 및 이미지 품질(image quality, IQ)이 향상된 엔비디아 DLSS, 엔비디아 리플렉스(NVIDIA Reflex),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NVIDIA Broadcast) 등 지포스 게임 혁신의 3가지 도구들을 지원한다. 이 도구들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함께 게이머들에게 어디서나 비교할 수 없이 놀라운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는 지포스 게이밍 플랫폼의 근간이다.

엔비디아 DLSS

AI는 게임 내 물리 및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부터 실시간 렌더링 및 AI 지원 방송 기능에 이르기까지 게임 분야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지포스 RTX GPU에 전용 AI 프로세서인 텐서 코어(Tensor Core)를 탑재한 엔비디아 DLSS는 아름답고 선명한 게임 이미지를 생성함과 동시에 프레임률을 높이고, 게이머들에게 레이 트레이싱 설정을 극대화하고 출력 해상도를 높일 수 있는 성능의 여유 공간을 제공한다. 현재 25개 이상의 게임이 DLSS를 지원하며, DLSS 지원 게임은 매달 추가되고 있다.

엔비디아 리플렉스 및 브로드캐스트

엔비디아 리플렉스는 시스템 지연시간을 줄이고 게임의 반응 속도를 높여, 경쟁 게임 플레이어들이 상대보다 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한다.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는 가상 배경, 모션 캡처, 고급 노이즈 제거 등 오디오 및 비디오 AI 개선 기능으로 사용자가 채팅, 스카이프 통화, 화상회의 등에 적용할 수 있다.

향상된 지포스 경험을 제공하는 기능

모든 엔비디아 지포스 GPU 사용자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Experience™)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게이머들은 게임 설정 최적화, 게임플레이 기록 및 업로드, 게임 플레이 스트리밍, 스크린샷 촬영, 게임 레디 드라이버(Game Ready Drivers)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의 최신 기술은 다음과 같다.

원클릭 자동 GPU 튜닝: 고급 스캔 알고리즘을 사용해 자동으로 오버클럭킹 프로필 생성이 가능한 GPU 튜닝 지원
강화된 게임 내 모니터링 오버레이: 엔비디아 리플렉션 레이턴시 애널라이저(NVIDIA Reflex Latency Analyzer) 통계를 포함한 성능 통계, 온도 및 지연시간 메트릭스 추가

구입처

399달러부터 시작하는 지포스 RTX 3060 Ti는 12월 2일 출시된다. 엔비디아 파운더스 에디션은 엔비디아 웹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에이수스, 컬러풀, EVGA, 게인워드, 갤럭시, 기가바이트, 이노비전 3D, MSI, 팰릿, PNY, 조텍 등 상위 애드인(add-in) 카드 제조사의 스톡 클럭(stock-clocked), 팩토리 오버클럭(factory-overclocked) 모델 등 역시 같은 날 출시될 예정이다.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유통업체뿐 아니라, 전 세계 주요 제조업체 및 시스템 구축업체가 제공하는 게임 시스템에서 지포스 RTX 3060 Ti GPU를 만나볼 수 있다.

국내에서는 ‘갤럭시코리아’(Galax 브랜드), ‘디앤디컴’(Gainward 브랜드), ‘아이노비아’(Inno3D 브랜드), ‘에스티컴’(Palit 브랜드), ‘엠에스아이코리아’(MSI 브랜드), ‘웨이코스’(Colorful, Manli 브랜드), ‘이엠텍’(EMTEK, EVGA 브랜드), ‘인텍앤컴퍼니’(ASUS 브랜드), ‘제이씨현시스템’(Gigabyte, PNY 브랜드), ‘조텍코리아’(Zotac 브랜드), ‘피씨디렉트’(Gigabyte 브랜드), ‘한미마이크로닉스’(PNY 브랜드) 등을 통해서 구매 가능하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