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소니, ‘지속가능 100대 기업’ 1위 선정

소니가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선정한 전세계 ‘지속가능 100대 기업’에서 1위에 선정됐다.

소니가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선정한 전세계 ‘지속가능 100대 기업’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월스트리트저널이 발표한 ‘지속가능 100대 기업’ 순위에 따르면 소니는 전 세계 5,500여개의 상장 기업 중 1위에 올랐다. 지속가능 100대 기업은 각 기업의 인적 자본, 사회적 자본, 환경, 사업 모델과 혁신 정도를 종합하여 장기적 관점에서 이해관계자의 가치 창출을 위한 기업의 거버넌스 사례 및 역량을 살피고 이를 토대로 광범위한 의미에서의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해 선정된다.

올해 ‘지속가능 100대 기업’ 평가에서 소니는 사업 모델 및 혁신 부문 7위, 인적 자본 부문 13위, 사회적 자본 부문 20위, 환경 부문 74위에 오르면서 총 100점 만점에 78.8점을 받아 최고의 지속가능 경영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는 요시다 켄이치로Yoshida, Kenichiro 소니 사장 겸 CEO가 2018년 취임하면서 핵심 경영가치로 선언한 ‘장기 지속가능성’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온 것과 새로운 분야에 대한 소니의 지속적 혁신 노력에 대한 결과이다.

소니의 지속가능성 총책임자 간베 시로Kambe, Shiro 상임 부사장은 “소니는 회사 내부적으로 직면하고 있는 문제뿐 아니라 더 큰 범주에서의 지속가능성 위기에 대한 해결책의 일부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소니의 비즈니스를 계속하기 위해서는 지구와 사회가 지속가능하고 건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소니 역시 존재할 수 없다”고 전했다.

‘지속가능 100대 기업’은 월스트리트저널이 매년 전 세계 5,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아라베스크(Arabesque)의 기업경영지수 평가시스템(S-Ray)를 통해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주요 지표에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