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와콤, ‘커넥티드 잉크 2020’ 행사 개최 – 전세계에서 24시간 동안 온∙오프라인 연계 하이브리드 행사로 진행

와콤이 전세계 파트너들과 함께 예술, 기술, 문구, 교육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글로벌 하이브리드 행사 ‘커넥티드 잉크 2020(Connected Ink 2020)’을 개최한다.

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전세계 파트너들과 함께 예술, 기술, 문구, 교육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글로벌 하이브리드 행사 ‘커넥티드 잉크 2020(Connected Ink 2020)’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일본 도쿄에서 오는 17일 오후 8시(JST, 12:00 CET)에 라이브로 시작, 전세계를 거쳐 오는 18일 오후 7시 15분(JST, 11:15 CET)에 종료된다.

커넥티드 잉크는 최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과 잉크 기술의 결합을 통해 창의성, 예술, 음악, 기술 등 산업 전 분야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개방형 혁신 플랫폼이다. 커넥티드 잉크 2020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하이브리드 행사로서, 미래기술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오는 15일까지 사전 등록 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커넥티드 잉크 2020의 하이라이트 ‘크리에이티브 카오스Creative Chaos’
오는 17일 오후 8시(JST, 12:00 CET) 도쿄에서 진행되는 커넥티드 잉크 행사는 “What we can create from chaos(우리는 현 시대 카오스로부터 무엇을 창조할 수 있는가)”를 주제로, 예술, 음악, 문화, 댄스를 결합한 창작 공연으로 오프닝이 시작된다. 이 공연을 시작으로 전세계 지역에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며, 모든 세션과 행사는 어디에서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글로벌 이벤트로 진행된다.

특히 오는 18일 오후 1시(JST, 05:00 CET) 도쿄에서는 와콤 사장 겸 CEO인 이데 노부(Nobu Ide)의 기조 연설이 예정돼 있다. 특히 이데 노부 사장은 셀시스, 삼성, ARS 일렉트로니카, 후지쯔, 몽블랑, IMART (International Manga Anime Festival Reiwa Toshima)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다양한 공동 세션에 참여할 예정이다.

커넥티드 잉크는 오는 18일 오후 7시 15분(JST, 11:15 CET)에 재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LIMITS이 함께 진행하는 폐막 공연으로 끝날 예정이다. 커넥티드 잉크에 대한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 및 연사에 대한 정보는 커넥티드 잉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무료 등록 및 참여

커넥티드 잉크 2020 참가는 무료이다. 해당 이벤트는 온라인 미팅, 인터렉티브 패널, 라이브 스트리밍, 사전 녹화 및 파트너 프레젠테이션 등을 결합한 디지털 컨퍼런스 플랫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와콤 파트너들은 가상 부스를 통해 회의에 참가할 수 있으며, 전체 프로그램에 대한 이용은 오는 15일까지 사전 등록을 통해 가능하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