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어도비, ‘데스크톱용 어도비 에어로’ 출시로 인터랙티브한 AR 제작 지원

어도비가 인터랙티브한 AR 제작 지원을 위해 ‘데스크톱용 어도비 에어로(Adobe Desktop Aero)’를 출시했다.

어도비가 인터랙티브한 증강현실(AR)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데스크톱용 어도비 에어로Adobe Desktop Aero’를 출시했다. 이로써 모바일(iOS) 기기뿐만 아니라 데스크톱에서도 더욱 향상된 몰입형 AR경험을 가장 직관적으로 제작, 시청, 공유할 수 있다.

더욱 정교한 AR 편집을 위한 데스크톱용 에어로

현재 공개 베타 버전으로 출시된 데스크톱용 에어로는 맥(MAC) 및 윈도우 기기에서 더욱 복잡하고 정교한 AR 경험을 만들 수 있는 향상된 툴을 제공하며, 모바일보다 정교한 AR편집이 필요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앞으로 사용자는 데스크톱의 넓은 화면에서 캔버스에 배치된 모든 콘텐츠를 한 번에 보면서 복잡한 장면을 관리하고 디자인을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물리적 환경에서 AR 경험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iOS 기기가 필요한데, 이제는 데스크톱 앱으로 시뮬레이션 후 모바일 기기에서 실제 사용자가 어떠한 AR을 경험하게 되는지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에어로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GIF 및 PNG 시퀀스 가져오기 : 이제 데스크톱용과 모바일용 에어로 모두 코딩 기술 없이도 PNG 및 GIF 파일을 앱으로 가져와 2D 사용자 정의 애니메이션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또 할당된 트리거를 바탕으로 AR 경험 위에서 2D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다.

멀티트랙 애니메이션 : 에어로에 가져온 기존 개체에 멀티트랙 애니메이션을 추가하거나, 이를 순차적으로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 많은 사용자의 피드백을 토대로 탄생한 이 기능으로 사용자는 에어로에서 걷기, 달리기, 손동작 등의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3D 캐릭터를 장면에 추가할 수 있다. 멀티트랙 애니메이션 기능은 믹사모(Mixamo)와 같은 앱에서 캐릭터를 가져와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때 유용하다.

게시 및 공유 : 이제 공유 링크를 만들면 사용자 정의 썸네일을 추가할 수 있고, 어디에나 게시할 수 있는 QR 코드도 옵션을 통해 생성 가능하다. QR코드를 공유 받은 다른 사용자는 iOS 기기의 카메라 앱으로 QR 코드만 인식하면, 손쉽게 AR 경험을 할 수 있다.

비핸스 탐색 탭 및 비핸스 프로젝트 게시 : 이번 데스크톱용 에어로 출시와 함께 모바일용 에어로 2.0 버전도 공개됐다. iOS 기반 모바일용 에어로에 새롭게 추가된 탐색 탭을 통해 비핸스Behance 갤러리로 이동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이 만든 AR 콘텐츠를 보며 영감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제 에어로를 나가지 않고도, 앱에서 에어로 프로젝트를 자신의 비핸스 프로필에 직접 게시 가능하다.

데스크톱용 어도비 에어로는 지난 10월 진행된 어도비의 연례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 ‘2020 어도비 MAX’에서 발표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주요 업데이트 중 하나이다. 한편, 지난해 어도비 MAX에서는 모바일(iOS) 버전의 어도비 에어로를 먼저 선보인 바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