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에어비앤비, 워너뮤직 코리아와 K-POP으로 전 세계를 연결한다

어비앤비와 워너뮤직 코리아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K-POP과 세계인들을 연결하는 시도에 나섰다.

세계인들의 눈과 귀가 K-POP에 쏠리는 가운데 에어비앤비와 워너뮤직 코리아가 전 세계의 게스트들을 K-POP 산업의 무대 뒤로 초대한다.

에어비앤비와 워너뮤직 코리아는 26일 파트너 계약을 확정하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식으로 K-POP과 세계인들을 연결하는 시도를 하겠다고 밝혔다. 파트너십의 목적은 K-POP 아티스트들의 무대 뒤 일상을 조명하고, 자로 잰 듯한 화려한 퍼포먼스 뒤에 놓여 있는 업계 내부의 깊은 이야기를 풀어내는 데 있다.

에어비앤비는 독특하고 진정성 있는 장소와 경험을 제공하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플랫폼이다. 워너뮤직은 세계 3대 음반 레이블이자 에드 시런과 마돈나, 메탈리카 등 세계적인 스타 가수들이 소속되어 있는 전 세계 음악산업의 리더다. 이 두 기업이 힘을 합쳐 막대한 시너지 효과를 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크다.

손희석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 매니저는 “에어비앤비는 쉽게 구체화하기 힘든 ‘경험’이라는 요소를 손에 잡히는 체험이라는 상품으로 구체화해 전 세계를 연결하고 있다”며 “워너뮤직 코리아와 깊은 유대관계를 쌓아온 여러 K-POP 아티스트들이 에어비앤비 플랫폼을 통해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워너뮤직 코리아 진승영 대표는 “양사의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아티스트들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좋은 발판을 마련해 K-POP의 지속가능한 성장이 이어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Most discu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