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어도비, 데이터 분석 솔루션 ‘어도비 애널리틱스’ 모바일 앱 출시

어도비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의 모바일 앱이 출시했다.

어도비는 자사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제 모바일 앱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각 기업에 필요한 개인화된 인터랙티브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모바일 앱은 웹, 모바일에서부터 매장, 콜센터에 이르기까지 고객 여정 전반에 걸쳐 종합적인 분석을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앱으로 성공적인 고객경험관리(CXM) 구축을 지원한다. 특히 빠른 의사 결정을 필요로 하는 오늘날의 기업 환경에서 어도비 애널리틱스 모바일 앱은 갑자기 발생하는 데이터 분석 업무를 신속하고 시기 적절하게 처리하도록 돕는다.

기업 내 데이터 분석 담당자는 각 부서에서 원하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어도비 애널리틱스 모바일 앱을 활용할 수 있다. 또 전체적인 고객 여정의 심층적인 파악을 위해 앱에서 다양한 채널을 분석한 구체적인 평가 항목을 만들고 제안도 할 수 있다. 유통 업계를 예로 들면, 소셜 미디어, 앱, 이메일 마케팅과 각 채널에서 사람들이 어떤 경로로 전자 상거래를 이용하게 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경영진에게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크로스 채널에 대한 분석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dobe Experience Platform의 고객 여정 애널리틱스Customer Journey Analytics를 통해 가능하다.

기업의 경영진은 어도비 애널리틱스 모바일 앱을 통해 사전 설정된 ‘스코어 카드’를 통해 매출, 웹 트래픽, 온라인 장바구니에서 삭제된 품목 등 다양한 데이터에 실시간으로 액세스할 수 있다. 또 간단한 설정으로 특정 기간 트렌드 확인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트래픽이 급증하거나 특정 마케팅 활동에서 높은 ROI가 나타날 경우 증가 요인 또는 전체적인 맥락을 앱에서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모바일 앱의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티 내셔널 뱅크City National Bank는 앱을 통해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앱을 통해 고객이 구매의사결정 과정으로 불리는 마케팅 퍼널marketing funnel의 어느 단계에 있는지, 또는 어느 프로모션이 온라인 참여를 가장 많이 이끌었는지 파악할 수 있었다. 더불어 의사 결정을 내리는 경영진은 사무실에 없어도 앱을 통해 빠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음을 확인했다.

이번에 출시된 모바일 앱은 어도비 애널리틱스가 유통, 서비스업, 정부기관, 미디어 등 다양한 업계에서 어떤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앱 사용자는 비즈니스 상황이나 고객 행동 등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중요한 결정을 신속히 내릴 수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Most discu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