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폼랩, 신규 시장 확산을 위한 파트너 정책 변경

글로벌 3D 프린터 솔루션 공급업체인 폼랩이 한국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기존 단독 총판을 통한 파트너 정책에서 파트너사를 확대해 나가는 멀티채널 파트너 정책으로 변경한다.

3차원(3D) 프린팅 전문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인 폼랩Formlabs이 한국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기존 단독 총판을 통한 파트너 정책에서 파트너사를 확대해 나가는 멀티채널 파트너 정책으로 변경한다.

폼랩은 이와 같은 정책변화를 통해 프린터 영역 확대를 위한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늘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3D프린팅 사업을 대대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 같은 판매정책의 변화를 계기로 국내 각 산업 분야별로 파트너사들을 대거 모집한다. 폼랩은 이들 국내 파트너사들과의 에코시스템을 구축해 3D 프린팅 시장을 대대적으로 키운다는 전략이다.

폼랩코리아(지사장 김진욱)는 글로벌 차원의 본사 방침에 따라 기존 단독 총판사를 통한 파트너 전략을 바꿔, 산업별로 역량있는 협력사들을 지속적으로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존에는 단독 총판사가 하부에 리셀러들을 모집해 영업하여 국내 시장 전체를 관리하는 구조로, 총판사는 제품 유통이나 부품 공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의 간접 판매 방식이었다.

그러나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고객과 폼랩 협력사와의 좀 더 긴밀한 관계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파트너 전략을 수정해 중간의 단독 총판 단계를 없애고 폼랩이 산업에 특화된 리셀러들과 직접 계약하고 고객 접점을 늘리는 방식으로 판매 정책을 변경했다. 폼랩코리아는 직접 이들 리셀러들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 같은 정책 변경에 따라 폼랩코리아는 치공학을 포함한 덴탈, 헬스케어, 제조 및 엔지니어링, 엔터프라이즈 등 분야별로 특화된 역량 있는 국내 기업들을 파트너사로 모집할 계획이다.

신규 파트너사로 영입되는 기업들은 폼랩의 정책에 따라 플래티넘, 골드, 실버 파트너로 구분돼 폼랩코리아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이에 따라 폼랩코리아의 기존 단독 총판이었던 엘코퍼레이션은 앞으로 파트너사 중 최상위 단계인 플래티넘 파트너로서 사업을 전개하게 되며, 올해 하반기부터는 디지털핸즈Digitalhands, 브룰레코리아Brule Korea 등이 신규 파트너사로 합류해 폼랩코리아와 함께 3D프린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진욱 폼랩코리아 지사장은 “4차산업혁명이 본격화되면서 아이디어를 즉시 구현할 수 있는 3D프린터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 정책 변경을 계기로 국내의 역량 있는 협력사들과 함께 폼랩의 3D프린팅 에코시스템을 구축하여 국내 사업 활성화와 함께 4차 산업의 중심 축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폼랩은 매사추세츠주 소머빌Somerville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3D프린팅 전문기업으로, 3D프린터 전문 엔지니어와 과학자 100여명을 확보하고 있다. 폼랩은 미국 보스턴을 비롯해 독일, 일본, 중국, 싱가포르 등 전 세계 주요 거점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 70여개 국에 200여 협력사를 통해 연 1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3D프린팅 분야 선두업체다. 한국 시장에는 지난해 11월 폼랩코리아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전개해오고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CG기사 취재 및 관련 보도 요청! - 담당자

그리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