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어도비, 우미영 어도비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장 선임

어도비는 12일, 우미영 어도비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어도비는 오늘 우미영 씨를 어도비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우미영 대표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그리고 도큐먼트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한국 비즈니스를 이끌게 된다.
우 대표는 사이몬 테이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장에게 보고하게 되며, 2020년 8월 31일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사이몬 테이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장은 “지금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과 고객 경험에 대한 요구가 높다. 어도비는 고객들의 이러한 비전 실현을 도울 고객경험관리(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분야의 리더이다.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해 온 우 대표가 탁월한 리더십과 비즈니스 통찰을 바탕으로 한국 비즈니스를 이끌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고 밝혔다.

우미영 대표는 28년 이상 소프트웨어 및 IT산업에 몸담으며, 대기업 및 중소기업을 아우르는 고객의 클라우드 혁신과 비즈니스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어도비에 합류하기 직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엔터프라이즈커머셜 사업본부, 파트너 및 SMC 사업본부 부사장을 맡았으며, 델소프트웨어 남아시아 및 한국 총괄 사장, 시트릭스 시스템스 코리아 대표 등을 역임했다.

▲ 우미영 신임 어도비코리아 대표

우 대표는 차세대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모임인 WIN(Women In iNnovation)의 멘토로서도 활동 중이다.

우 대표는 “디지털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고조되고 있는 시기에 디지털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기술 분야의 선도 기업인 어도비에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도와, 뉴 노멀 시대에 맞춰 비즈니스 탄력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는 한편, 고객, 직원, 파트너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성장함으로써 한국 비즈니스가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CG기사 취재 및 관련 보도 요청! - 담당자

그리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