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모바일 광고회사 스마덱스, 한국 시장 본격 진출

앱 마케팅에 특화된 프로그래매틱 기반 모바일 광고 기업인 스마덱스가 서울에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 영업을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앱 마케팅에 특화된 프로그래매틱기반 모바일 광고 기업인 스마덱스Smadex가
서울에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 영업을 본격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영업을 이끌 한국 지사장으로는 조형석 유애피코리아 전 지사장이 선임되었다.

스마덱스는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글로벌 미디어 기업 엔트라비전Entravision의 자회사 중 하나로 본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해 있다. 스마덱스는 현재 전세계 250여 개의 앱과 게임 광고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모바일 측정 플랫폼인 코차바Kochava로부터 허위/부정 설치가 없다는 의미인 ‘프라우드레스 인스톨fraudless installs’ 부문에서 1위 모바일 DSP로 인정받았다.

스마덱스의 핵심 솔루션은 프로그래매틱 기술인 DSP(Demand Side Platform) 기반의 ‘트랜스페어런트 퍼포먼스’ 플랫폼으로, 실시간 입찰 시스템(Real-time Bidding, RTB)을 사용하여 앱에서 가장 적합한 타깃 사용자를 찾아낸다.
조르디 데 로스 피노스Jordi de los Pinos 스마덱스 CEO는 “스마덱스는 최신식 머신러닝 알고리즘으로 ROI(투자대비 수익)를 확보할 수 있도록 앱 마케터들에게 가장 완벽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조형석 신임 지사장은 “스마덱스는 국내 광고주, 특히 게임 퍼블리셔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며 “스마덱스가 제공하는 투명성과 실시간 보고 수준은 광고주들이 오랫동안 요구해왔던 것이며 앞으로도 프라우드(광고 부정)가 없는 100% 투명한 광고 트래픽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