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워크데이, 기업고객 업무복귀 지원 위해 세일즈포스와 파트너십 체결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인사 및 재무관리 애플리케이션 분야 글로벌 선두기업인 워크데이가 세일즈포스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 공통 고객사 직원들이 안전하게 직장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기업용 인사 및 재무관리용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선도 기업인 워크데이WDAY는 오늘 워크데이와 세일즈포스의 통합을 확대함으로써 양사 공통 고객사 직원들이 안전하게 직장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실시간 직원 정보 및 변화하는 인적자원의 업무 스킬 유관 인사이트를 관리하는 워크데이 시스템과, 전면 개편된 애플리케이션 스위트 및 자문 리소스를 갖춘 세일즈포스 워크닷컴을 통합하는 솔루션을 제공하여 전 세계 기업 및 커뮤니티 리더들이 안전하게 사업장을 재개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 제품의 결합으로 고객사는 적시에 다양한 인사이트와 툴을 확보할 수 있게 됨으로써 COVID-19(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응하고 사무실을 재개방하는 과정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인력을 관리할 수 있다.

갈수록 진화하는 인력/작업환경의 요구를 지원하는 파트너십

코로나 사태로 직원들의 일하는 방식과 장소가 변화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직원들이 사무실에 복귀하는 과정에서 분산된 인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보호하면서, 동시에 생산성을 제고할 수 있는 데이터 중심 문화를 고취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끊임없이 변화하는 규제 준수에 대한 필요성에 의해 기업은 ▲기업내 다양한 조직을 아우를 수 있는 협업을 장려 ▲스마트한 의사 결정의 신속한 단행 ▲직원을 포함한 모든 관계자와 대규모 커뮤니케이션 등 직면 과제를 해소할 수 있으면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와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제 고객은 워크데이와 세일즈포스 워크닷컴 통합 솔루션으로 강력한 워크데이 스킬스 클라우드 온톨로지(Workday Skills Cloud ontology)를 포함한 워크데이의 핵심 인력 및 스킬 데이터를 워크닷컴의 안전, 건강, 사업장 정보와 동기화시킬 수 있다. 두 회사는 향후 하기의 영역에서 고객 지원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작업장 준비 및 보호: 기업이 사업장 재개방을 준비하면서 사업장별 준비 태세를 평가하고 지역별 건강 관련 고려 사항을 추적 관리하여 데이터에 기반한 중요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가령, 사무 공간 재구성이 사회적 거리두기 요건을 충족하는지 판단하거나 개인보호장비 재고를 평가하고 관리하는 활동 등이 이에 해당한다. 또한 지역별 보건 및 안전 규정에 대해 최신 정보를 기준으로 보다 안전하게 작업자를 배정하고 파견할 수 있다.

인력 보호 및 지원: 직원들이 사무실로 다시 출근할 때 기업은 직원별 장소 선호도 또는 건강 상태 확인에 따른 출근 가능 여부 등을 확인하고 보건 및 안전 교육 이수 여부에 따라 지속적으로 직원의 근무 조건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업무 중요도, 교대근무 관리, 장소 수용력에 따라 직원들의 복귀를 단계적으로 진행할 수도 있다. 이 모든 과정에서 건강 및 가족 연락처를 안전하게 수동으로 추적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기반으로 직원들을 사업장과 가정에서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변화하는 업무 환경 대비: 고객사가 미래에 대비하면서 현재 보유한 스킬과 향후 필요한 스킬을 파악함으로써 자사 인력에 대한 교육 및 재교육을 위한 최고의 기회를 확보했는지 판단한 뒤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건에 따라 최적의 인재를 적재적소에 필요한 방식으로 투입할 수 있다.

“기업은 인력에 대한 막대한 양의 통찰력을 확보해야만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서 발생할 각종 문제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사업장 복귀를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라고 피트 슐람프Pete Schlampp 워크데이 제품 담당 수석 부사장은 말한다.

“워크데이 데이터와 워크닷컴 툴셋의 결합은 막강한 조합이다. 그 결과물은 현재 기업 환경에서 인사 임원들이 필요로 하는 통합된 솔루션 세트라고 할 수 있다. 즉, 더 많은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조직 내 인력의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의사 결정을 내리는 것이다.”

브렛 테일러Bret Taylor 세일즈포스 사장 겸 COO는 “전 세계 기업들이 언제 어떻게 사업장으로 복귀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스마트한 의사 결정을 내리기 위해 데이터에 의존하고 있다. 하지만 직원 스킬, 복지, 청소 일정, 지역별 건강 정보 등 수많은 데이터 스트림을 연결하는 것은 복잡하고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이다”라고 설명한다.

“세일즈포스는 워크데이 직원 데이터를 워크닷컴과 직접 통합시킴으로써 기업이 보다 쉽게 중요 데이터를 집중 관리하고 다시 비즈니스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출시 일정

통합 솔루션 1단계는 2020년 6월부터 양사 공통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이후 추가적인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