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엘코퍼레이션, 3D 프린터 렌탈 사업 확대

3D 프린터 전문회사인 엘코퍼레이션은 고가인 SLA 장비에 대한 수요 기업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준 산업용급 3D프린터 ‘폼3(Form3)’, 레진 자동세척기인 ‘워시(Wash)’ 그리고 경화기 ‘큐어(cure)’ 까지 렌탈을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3D프린팅 전문기업 엘코퍼레이션㈜(대표 임준환)이 3차원(3D)프린터의 렌탈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

엘코퍼레이션은 글로벌 3D 프린터 기업인 폼랩Formlabs의 인기 3D 프린터인 ‘폼3(Form3)’ 및 레진 자동세척기 ‘워시Wash’와 경화기 ‘큐어cure’ 등을 일반 소비자, 스타트업, 교육연구기관 등에 렌탈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엘코퍼레이션은 지난 2015년부터 단기 렌탈 시스템을 도입해 보급형인 FFF 3D프린터 ‘얼티메이커’, ‘루고’, ‘BF-14’ 등의 렌탈 사업을 전개해 국내에 3D프린터의 보급화 및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

이 같은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엘코퍼레이션은 제조분야의 스타트업들에게 비용 부담없이 완성도 높은 제조품질을 보장해준다는 차원에서 고성능 3D프린터의 렌탈 사업에도 본격 진출하게 됐다.

실제로, 엘코퍼레이션이 공급하는 폼랩사의 ‘폼3’ 프린터는 준 산업용급의 3D프린터로 일반 기업이나 기관 입장에서는 구매 비용 뿐만 아니라 사후 관리 비용적 측면에서도 부담을 느낄 수 있었다.

  레진 자동세척기 ‘워시(Wash)’, 경화기 ‘큐어(cure)’, 3D 프린터인 ‘폼3(Form3)’ 

이에 엘코퍼레이션은 렌탈전문업체인 SNA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본격적인 렌탈 사업을 확장하면서 ‘폼3’에 대한 수요 기업들의 부담을 대폭 줄여주게 됐다.

이에 따라 엘코퍼레이션으로부터 ‘폼3’를 렌탈할 경우 24개월 기준으로 월 33만7000원의 비용을 부담하면 고가의 3D 프린터 장비를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레진 자동세척기인 ‘워시’와 ‘큐어’는 각각 3만9600원과 5만44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24개월 기준). 이들 제품에 대한 렌탈 문의는 엘코퍼레이션 홈페이지에 소개돼 있으며 접수도 가능하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Most discu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