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에어비앤비, 한국 컨트리 매니저에 손희석씨 선임

에어비앤비 코리아를 이끌어 갈 한국 컨트리 매니저로 손희석 씨가 공식 선임되었다.

에어비앤비 호스트 및 게스트와 함께 국내 사업을 키워 온 에어비앤비가 한국에서의 사업을 한 단계 더 높은 단계로 끌어 올리기 위한 첫 걸음으로 손희석씨를 한국 컨트리 매니저로 공식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

손 매니저는 누구나 어디에서든 소속감을 느끼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미션 달성을 위한 에어비앤비 코리아팀의 여정을 이끌 예정이다. 에어비앤비는 가정집과 부티크 호텔, 트리하우스에서 중세에 지어진 성까지, 현지에서 머물 수 있는 수백만 개의 장소와, 독특하고 진정성 있는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 손희석 한국 컨트리 매니저

손 매니저는 최근까지 글로벌 차량 플랫폼 기업인 우버의 국내 사업 부문 총괄직을 맡아 한국팀을 이끌어 왔으며, 앞서 온라인 여행 플랫폼인 익스피디아에서 역시 한국법인 대표를 역임한 바 있어 여행산업을 포함한 폭넓은 경험을 토대로 에어비앤비 코리아의 사업을 더 높은 단계로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손 매니저는 한화그룹에서 인수합병(M&A)과 세일즈,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으며, 글로벌 컨설팅기업인 맥킨지에서 경영 컨설턴트로도 활동했다. 연세대 컴퓨터산업공학과를 졸업했으며, 노스웨스턴대학교 켈로그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취득했다.

손 매니저는 “오랫동안 에어비앤비를 좋아해 온 이용자로서 ‘현지에서 살아보는’ 새로운 관광 트렌드를 확산시키고 있는 에어비앤비에 합류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에어비앤비를 통해 관광의 혜택을 얻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나고, 한국에서 일궈온 성과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려 한다”고 밝혔다.

큼 홍 시우Kum Hong Siew 에어비앤비 아태지역 총괄 디렉터는 “한국에서 빠르게 성과를 일궈 온 조직을 이끌어 온 경험이 풍부한 손 매니저의 합류는 에어비앤비 코리아가 다음 단계로 성장하도록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