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소니코리아, 콤팩트한 크기에 손떨림 보정 기능 탑재한 4K 캠코더 FDR-AX43 출시

소니 고유의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인 B.O.SS.(Balanced Optical SteadyShot™)를 탑재한 4K 핸디캠 ‘FDR-AX43’을 새롭게 출시한다.

소니코리아가 탁월한 고화질의 영상을 더욱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도록 소니 고유의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인 B.O.SS.(Balanced Optical SteadyShot™)를 탑재한 4K 핸디캠 ‘FDR-AX43’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FDR-AX43은 다양한 환경에서 촬영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해 맞춤 설계된 최적의 핸디캠으로, 소니 고유의 짐벌 메커니즘 기술을 갖춘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인 B.O.S.S.를 탑재해 사용자가 걷고 뛰거나 이동을 하는 중에도 흔들림을 최소화하여 매끄러운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자이스ZEISS 바리오 조나 T* 줌 렌즈(광각 26.8mm)를 탑재하고 있으며, 20배 광학 줌 및 HD 모드 시 40배, 4K 모드 시 30배의 클리어 이미지 줌Clear Image Zoom을 지원한다.

FDR-AX43은 1/2.5 타입 엑스모어 R(Exmor R™) CMOS 이미지 센서 및 비온즈 X(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저조도 환경에서 탁월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며, XAVC S 4K에서 최대 100Mbps, XAVC S HD에서 최대 50Mbps의 전송 속도를 지원해 하이-비트레이트High-Bitrate 영상의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빠르고 정확하게 피사체를 포착할 수 있는 고속 인텔리전트 AF 기능을 지원한다.

FDR-AX43은 셀피 촬영이 가능한 플립형 스크린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235분 레코딩이 가능한 고성능의 배터리와 AC 전원 어댑터를 제공한다. 또한 추가적인 영상 편집 과정없이 캠코더 내에서 간편하게 짧은 영상 제작이 가능한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커Highlight Movie Maker’ 기능을 지원해 편리하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편집한 영상을 실시간 공유할 수 있다.

4K 핸디캠 FDR-AX43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1,449,000원으로 3월 9일(월)부터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