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북한 인권 문제를 다룬 자유감성다큐 ‘장마’ 27일 개봉

탈북과 북한 인권에 관한 이야기의 자유감성다큐 ‘장마’가 27일 명보극장에서 개봉한다.

탈북민의 이야기를 다룬 자유감성다큐 ‘장마’가 오는 2월 27일(목) 충무로 명보극장에서 개봉한다. 대학에서 사제지간이었던 이용남 감독과 음정현 감독이 함께 공동감독으로 만든 특이한 이력을 지닌 작품으로 “북한 인권영화의 새로운 신기원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화 ‘장마’는 북한에서 북송(北送) 재일교포의 아들로 태어나 굶주림과 인권 탄압에 시달리다 자유를 찾아 대한민국으로 탈북한 북송 재일교포 2세인 시민사회운동가 이은택(정의로운 사람들 대표)의 탈북과정과 탈북 스토리, 좌충우돌 대한민국 정착기, 북한 인권운동가에서 시민사회운동가로 변신하기까지의 우여곡절을 담은 다큐멘터리이다.

음정현 감독은 “‘장마’는 스크린에서 끝나는 이야기가 아닌 자유를 위해 투쟁해온 한 사람의 기록이다. ‘장마’의 개봉이 자유가 간과되는 지금 이 시점에서 자유의 소중함을 되새겨 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장마’는 영화사 무명의 열한 번째 작품으로 지난해 제7회 시민영화제 폐막작으로 초청되어 상영되었으며, 지난 12월 10일 세계인권선언 기념일에 ‘TEAM작당들’의 최공재 감독과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함께 마련한 ‘시네토크쇼 상영회’에서 공개되었다. 상영회 당시 ‘장마’는 큰 감동을 선사해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장마’는 개봉과 동시에 명보극장에서 27일부터 3월 1일까지 총 4번의 무대인사(GV) 일정을 갖는다. 이번 GV는 최공재 감독의 진행으로 출연자인 이은택 대표와 이용남, 음정현 감독을 직접 만나 이야기해볼 수 있는 자리이자 영화에서 말하지 못한 비하인드 스토리도 공개될 예정이라 관심이 주목된다. ‘장마’의 등급은 전체관람가이며 현재 네이버, 다음, yes24,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예매 시간 및 상영 문의는 명보극장(02-2273-5345)으로 할 수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