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셔터스톡, 기고자 누적 수익금 10억 달러 달성 발표

셔터스톡은 기고자 수익 보고서를 발표하며, 기고자에게 지급된 누적 수익금의 규모가 10억 달러(한화로 약 1조 1,717억 원)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통해 고품질의 콘텐츠, 도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IT기업인 셔터스톡은 기고자 수익 보고서를 발표하고, 기고자에게 지급된 누적 수익금의 규모가 10억 달러(한화로 약 1조 1,717억 원)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셔터스톡의 기고자 수익 보고서는 예술가, 사진작가, 영상 작가, 음악가로 이루어진 글로벌 기고자 커뮤니티의 뛰어난 성과를 세분화하여 나타냈다. 보고서는 지역별 수입 개요, 성장률이 높은 국가의 현황 및 성과 달성에 기여한 셔터스톡 선정 기고자의 소개 내용을 포함한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에디토리얼, 셔터스톡 커스텀, 빅스톡, 오프셋 및 프리미엄비트 등 다양한 셔터스톡 플랫폼의 100만 명 이상의 기고자들이 3억 컷 이상의 이미지, 1천6백만 개 이상의 영상 클립, 그리고 2천 4백만 개 이상의 음악 트랙을 제작하고 있다. 이미지나 영상 클립 또는 음악 트랙이 셔터스톡에서 판매될 때마다 콘텐츠를 제작한 기고자는 수익을 얻게 된다.

이번 성과에 대해 셔터스톡 창립자이자 CEO인 존 오린저는 “전 세계 190만 명의 고객들이 포춘 500대 기업부터 작은 카페에 이르는 다양한 규모의 수많은 기업들의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 SNS 게시물, 웹사이트, 영화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셔터스톡의 기고자들이 제공하는 멋지고 감각적인 콘텐츠를 필요로 한다. 이러한 셔터스톡 플랫폼의 네트워크 효과와 기고자 커뮤니티가 이뤄낸 기록적인 성취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초당 6개 이상의 이미지가 다운로드되는 셔터스톡 플랫폼은 기고자들에게 그들의 콘텐츠 성과를 실시간으로 전달해주며, 최신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새로운 이미지, 영상 및 음악을 제작하는데 도움 되는 인기 주제를 제공한다.

셔터스톡의 기고자가 되는 방법은 매우 간편하다. 이미지 및 영상 기고자들은 최근 출시된 ios및 안드로이드 인앱 기고자 등록 기능을 활용해 모바일 사진 및 영상을 통한 수익을 바로 얻을 수 있다. 고객용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은 21개의 언어로 지원되며,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기고자 포트폴리오 페이지는 이미지 및 영상 콘텐츠를 모두 한곳에서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해 향상된 경험을 제공한다.

셔터스톡은 이번 성과를 기념하고자 보고서 외에도 기고자의 신규 고객 추천 커미션을 증가하기로 결정했다. 2020년 1월 8일(수)까지 기고자들은 새롭게 추천한 고객당 50%의 커미션을 받게 된다.

기고자 수익금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