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인텔, 조그만 크기의 리얼센스 라이다 카메라 기술로 컴퓨터 비전 재정의

인텔이 인텔 리얼센스Intel RealSense 라이다 카메라 L515를 발표했다. L515는 초당 수백만개의 심도점을 포착하는 세계에서 가장 작고 전력 효율이 높은 고해상도 라이다이다.

인텔은 초당 수백만개의 심도점을 포착하는 세계에서 가장 작고 전력 효율이 높은 고해상도 라이다(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인 인텔 리얼센스Intel RealSense 라이다 카메라 L515를 발표했다.

라이다는 레이저 광과 수신기를 조합해 물체 및 표적과의 거리를 측정하는 원격 감지 기술이다. 스마트 기기에 라이다를 통합해 현실 세계를 3D로 인식하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을 만드는 독점 기술로 설계된 L515는, 컴퓨터 비전 기능이 필요한 제품에 고품질 성능과 밀리미터 단위의 정확도를 제공한다.

The Intel RealSense lidar camera L515 is the world’s smallest and most power efficient hi-res lidar, featuring unparalleled depth and accuracy that makes it perfect for indoor uses cases such as health, retail, logistics, robotics and measurement. Intel Corporation introduced the Intel RealSense LiDAR Camera L515 in December 2019.

사지 벤모시Sagi BenMoshe 인텔 리얼센스 그룹 부사장은 “인텔 리얼센스 기술은 기계와 장치가 현실 세계를 3D로 지각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제품을 개발하는데 이용된다”며, “L515 심도 카메라를 이용해 이전에는 이 기술을 접할 수 없었던 시장에 고해상도 라이다 성능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인텔 리얼센스 기술 심도 전문가들은 새로운 고품질 심도 카메라 제품군을 위한 혁신적인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다를 개발했다. 인텔 리얼센스 라이다 카메라 L515는 초당 2천 300만 개의 정확한 심도점을 생성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뛰어난 심도 품질과 낮은 전력 소비량을 자랑하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물류 산업은 L515의 고해상도 및 전면적 현장 인식의 혜택을 볼 수 있는 시장 중 하나이다. 재고 관리 자동화를 원하는 회사들은 제품의 정확한 부피 측정으로 재고 파악이 가능해 이익을 얻을 수 있다. L515는 3D 스캐닝, 의료, 소매, 로봇 공학 등에도 적용될 수 있다.

Captured by the Intel RealSense lidar camera L515, the depth image (right) and corresponding RGB image (left) of a grouping of flowers showcases how the L515 enables applications like high-quality object and environment scanning in a device smaller than a tennis ball.

인텔 리얼센스 라이다 기술의 차별점은 첨단 소형 MEMS(micro-electro-mechanical system) 미러를 사용해 현장을 스캔한다는 점이다. 이 방법은 레이저 펄스 전력을 줄여, 세계에서 가장 작고 전력 효율적인 고해상도 라이다를 구현한다.

정확성과 심도 선명도(depth edge fidelity)와 관련해, L515는 0.25m에서 9m까지 지원 범위 내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정확도를 제공하는 매우 우수한 제품이다.
또한 초당 2천 300만 개 이상의 정확한 심도 픽셀을 제공하며, 초당 30프레임에서 심도 해상도는 1024 x 768이다. 인텔 리얼센스 라이다 카메라 L515에는 내부 비전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으며, 모션 블러 결점을 줄이고, 짧은 지연 시간(short photon-to-depth latency)으로 광자에서 심도로 구현할 수 있다. 가벼운 L515는 3.5와트 미만의 전력을 소비하므로 긴 배터리 수명을 가진 휴대 장치에 쉽게 장착할 수 있다. 언제나 사용이 가능한 L515는 캘리브레이션 없이 한계 수명 동안 정확한 심도를 제공한다.

이 카메라는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FHD RGB 비디오 카메라도 갖추고 있다.
인텔 리얼센스 장치의 전체 포트폴리오와 동일한 오픈 소스 인텔 리얼센스 SDK 2.0을 사용한다. 인텔 리얼센스 라이다 카메라 L515의 가격은 349 달러이며 현재 사전 주문할 수 있다.

※ 인텔 리얼센스 라이다 – https://www.intelrealsense.com/lidar-camera-l515/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CG기사 취재 및 관련 보도 요청! - 담당자

그리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