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유니티, ‘인더스트리 테크놀로지 파트너’ 기업 선정 및 활동 개시

유니티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함께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할 전문 기업을 모집하는 ‘인더스트리 테크놀로지 파트너(Industry Technology Partner – ITP)’ 기업을 선정했다.

유니티 코리아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함께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할 전문 기업을 모집하는 ‘인더스트리 테크놀로지 파트너Industry Technology Partner – ITP’의 대상 기업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유니티는 게임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활용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ITP 프로그램은 각 산업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력해 고객의 프로젝트 성공을 돕고, 우수 사례 발굴을 통한 동반 성장을 위해 기획됐다.

지난 6월 ITP 모집 개시 후 다양한 기업들의 신청이 이어진 결과, 건축, 엔지니어링, 설계, 건설(Architecture Engineering Construction, AEC) 분야, 자동차, 운송, 제조(Automotive Transportation Manufacture, ATM),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Media & Entertainment, M&E) 분야 등 여러 산업계에 걸쳐 총 13개의 첫 ITP 기업들이 선정됐다.

선정 기업들은 라인테크시스템, ㈜벤타브이알, 주식회사 상상진화, ㈜상화, 에스피테크놀로지㈜, 주식회사 에이펀 인터렉티브, ㈜옐로테일, ㈜위지윅스튜디오, 클릭트㈜, ㈜티움솔루션즈, 주식회사 팀솔루션, ㈜파인원커뮤니케이션즈, 한국씨아이엠㈜ 등 각 분야에서 출중한 기술력과 노하우, 전문성을 보유한 기업들이다.

유니티는 향후 ITP 기업들과 동반 성장하며 상생을 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유니티가 해당 분야의 비즈니스를 발굴할 경우 참여 기회를 우선 제공하고, 공동 마케팅과 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개발을 위한 유니티 엔진 라이선스와 제품 자료 및 교육을 제공하고 기술 워크샵을 지원하는 등 각 파트너사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여러 산업 분야에서 인정받는 기업들을 첫 ITP 대상으로 선정하며 프로그램을 본격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 각 파트너사들과 함께 유니티를 활용한 산업 분야의 우수 사례들을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니티는 게임뿐만 아니라 산업 분야의 창작자 및 파트너사들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10월 2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 다양한 산업 분야 고객 및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유니티 인더스트리 서밋 2019(Unity Industry Summit 2019)’ 행사를 최초로 개최할 예정이며, 유니티 기술 및 주요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 유니티 ITP 프로그램 – http://www.unity3dkorea.com/itp/
※ http://unity.com/kr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