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TCREATIVE - CG Magazine

포트나이트, 지난해 GOTY 선정에 이어 올해도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개 부문 후보 선정

현재 개최되고 있는 가장 오래된 게임 시상식인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에서, ‘포트나이트’가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19’ 2개 부분 후보에 올랐다. 지난해 에픽게임즈는 올해의 게임(GOTY)’과 ‘최고의 경쟁 게임’을 수상한 바 있다.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가 지난해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18’에서 ‘올해의 게임(GOTY)’과 ‘최고의 경쟁 게임’의 수상작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에도 두 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가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19(Golden Joystick Awards 2019, 이하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에서 ‘스틸 플레잉Still Playing’과 ‘올해의 e-스포츠 게임Esports Game Of The Year’ 등 두 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스틸 플레잉’은 출시 연도를 지나서도 전 세계 많은 게이머들로부터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에 주어지는 상이다. 또한 ‘올해의 e-스포츠 게임’은 스릴 넘치는 결승전을 포함해 올 한해 가장 주목받은 e-스포츠 게임에 수여 된다.

<포트나이트>는 2019년 3월 기준 2억 5,000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으며 새로운 문화 현상을 일으켜 왔다. 이와 함께 올해 총 1억 달러의 상금을 내걸고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트나이트 챔피언 시리즈’ 등 대규모 e-스포츠 이벤트들을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축제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로 37회째를 맞은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는 가장 권위 있는 게임 어워드 중 하나이며, 매년 전 세계 게이머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10월 24일(이하 미국 시각)까지 게임레이더 시상식 웹페이지를 통해 투표가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 발표는 오는 11월 15일에 생방송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포트나이트>는 지난해 시상식에서 ‘올해의 게임’과 ‘최고의 경쟁 게임’을 수상하는 등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와 인연이 깊다.”면서, “올해도 두 부분에 후보작으로 올라갈 수 있도록 <포트나이트>를 즐겨주신 수많은 플레이어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고 인정받는 게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Follow us

Don't be shy, get in touch. We love meeting interesting people and making new fri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