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TCREATIVE - CG Magazine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에 AI 기반 자동 영상 비율 편집 기능 ‘오토 리프레임’ 추가

어도비는 어도비 센세이 기반의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의 새로운 기능인 오토 리프레임(Auto Reframe)을 공개했다.

어도비는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의 새로운 기능인 오토 리프레임Auto Reframe을 공개했다.

오토 리프레임은 어도비의 AI 및 머신 러닝 기술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 기반의 기술로, 프리미어 프로에서 매번 다른 비율의 영상을 제작할 때마다 수동으로 영상 비율을 조정하고 최적화해야 하는 작업을 자동화해 사용자의 편집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개별 클립 또는 전체 시퀀스에 적용할 수 있으며, AI 기반의 오토 리프레임 기능은 영상 콘텐츠를 정사각형, 세로형Vertical, 스크린형 16:9 비율 등 다양한 종횡비로 재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도비 관계자는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의 내용 인식 채우기Content-Aware Fill 기능과 같이, 오토 리프레임은 창의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프리미어 프로 사용자의 수동 작업의 수고를 덜기 위해 어도비 센세이 기술을 활용했다. 어도비는 10년 간 쌓아온 AI 및 머신 러닝 기술을 어도비 대표 제품에 지속적으로 적용해 영상 제작 환경의 혁신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토 리프레임은 어도비 MAX 2018에서 ‘프로젝트 스무스 오퍼레이터Project Smooth Operator’라는 이름으로 선보인 바 있으며 올 하반기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최근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에 적용된 혁신적 기능은 다음과 같다

▲ 프리미어 프로의 자유 형식 프로젝트 패널Freeform Project Panel에서 미디어 구성 및 스토리보드 제작 : 에셋을 시각적으로 배열하고, 장면 선택, 제작 작업, 스토리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 및 편집본 취합에 사용할 레이아웃을 저장할 수 있다.

▲ 오디션과 프리미어 프로의 자동 더킹 기능으로 주변 사운드 조정한 오디오 믹스 제작: 어도비 센세이 기반의 자동 더킹Auto Ducking 기능을 통해 주변 사운드를 대화 소리에 맞게 역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키프레임을 수동으로 미세 조정해 오디오 믹스에 따른 영상 콘트롤이 가능하다.

▲ 촬영부터 상영까지: 작년 출시된 프리미어 러시Premiere Rush는 프리미어 프로와의 통합으로 모바일과 데스크톱을 오가며 편집할 수 있는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또한 프리미어 러시의 내장 카메라 기능은 모바일 기기에서도 전문가 수준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Follow us

Don't be shy, get in touch. We love meeting interesting people and making new fri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