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TCREATIVE - CG Magazine

어도비, 아이패드용 드로잉 및 페인팅 앱 ‘어도비 프레스코’ 출시

어도비는 아이패드용 드로잉 및 페인팅 앱 ‘어도비 프레스코Adobe Fresco’ 공식 버전을 출시했다.

어도비는 25일 아이패드용 드로잉 및 페인팅 앱 ‘어도비 프레스코Adobe Fresco’ 공식 버전을 출시했다.

지난해 프로젝트 제미니Project Gemini라는 이름으로 선 보였던 프레스코는 초보 아티스트부터 오랜 경력의 전문가까지 누구나 손쉽게 수준 높은 드로잉 및 페인팅 작업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앱이다. 기존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장점을 결합해, 사실적 페인팅과 디지털 페인팅 모두 선호하는 디자이너를 겨냥했다. 또한 전문가용 기능을 쉽고 간소화된 인터페이스로 제공해, 드로잉을 원하는 모든 사용자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프레스코는 맞춤형 작업 영역에서 이용 가능한 레이어, 마스크 지정 및 영역 선택과 같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에게 필요한 강력한 툴을 제공한다. 프레스코는 어도비 포토샵과 매끄럽게 연동되므로 두 앱을 자유롭게 전환하면서 드로잉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편집 가능한 PDF로 내보낼 수도 있다.

사용자는 포토샵에서 제공되는 브러시를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유명 디지털 브러시 제작자인 ‘카일 웹스터’가 만든 수천 개의 브러시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선명하고 깨끗하며 무한히 확장 가능한 벡터 브러시는 물론, 다양한 선과 모양을 지원하는 포토샵 브러시를 사용할 수 있다.

어도비 센세이 기반으로 유화 및 수채 물감의 효과를 디지털로 재현하는 라이브 브러시는 프레스코만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이다. 수채화 라이브 브러시를 사용하면, 물감이 인접 영역으로 번지는 효과를 낼 수 있다. 빨간색과 노란색을 겹쳐서 칠하면 두 색의 경계 부분이 자연스럽게 주황색으로 물든다. 또, 물을 추가하면 색상이 희석되고, 색조가 혼합되는 효과가 생긴다. 유화 라이브 브러시를 사용하면 물감을 한 번에 두껍게 칠하여 두툼한 질감을 손쉽게 만들 수 있고, 브러시 획을 통해 그림의 입체감을 살릴 수 있다. 다른 유화 색상을 혼합해 디지털 색상 휠에서 제공하지 않는 다양한 색상을 만들 수도 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구독하는 사용자는 지금 바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비구독자는 개별 앱으로 구매 가능하며, 최초 6개월동안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유료 버전과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 전문가용 툴은 제한되는 무료 버전을 사용할 수도 있다. 프레스코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어도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도비 프레스코는 iOS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다른 운영체제 버전도 추후 출시될 예정이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Follow us

Don't be shy, get in touch. We love meeting interesting people and making new fri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