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TCREATIVE - CG Magazine

유니티, 유나이트 코펜하겐서 ‘유니티 시뮬레이션’ 발표

유니티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유나이트 코펜하겐 2019’ 현장에서 유니티 기반의 복수의 프로젝트를 대규모로 실행 가능케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시뮬레이션 서비스인 ‘유니티 시뮬레이션(Unity Simulation)’을 발표했다.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을 제작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유나이트 코펜하겐 2019’ 현장에서 ‘유니티 시뮬레이션Unity Simulation’을 발표했다.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유니티 기반의 복수의 프로젝트를 대규모로 실행 가능케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시뮬레이션 서비스다.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지원되는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누구나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정확도가 높은 3D 환경에서 실행, 테스트, 검증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춰 크리에이터가 아이디어를 더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자동차, 게임, 로봇 등 시뮬레이션 작업이 필요한 산업 분야에서의 활용이 특히 유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유니티를 기반으로 제작하는 모든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컨셉 등에 널리 활용 가능하다.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우선 클로즈 베타 형식으로 제공되며, 신청 페이지(https://unity.com/simulation)를 통해 무료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대니 랭Danny Lang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부문 부사장은 “데이터에 기반한 인공 지능의 시대에 시뮬레이션은 획기적인 인공 지능 기술의 잠재력을 실현하는 핵심”이라며,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유니티의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을 클라우드의 확장성 및 유연성과 결합함으로써 제품의 품질, 안전, 신뢰도를 향상시키면서 더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덧붙였다.

유니티 엔진은 이미 다양한 시뮬레이션 작업에 폭넓게 활용되며 기업이 손쉽게 가상 환경을 제작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클라우드의 확장성을 활용해 수백만 건의 시뮬레이션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시나리오를 함께 테스트해 단시간에 통찰력 있는 분석 결과를 확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간 절약 및 리스크 관리가 가능하고, 상품 출시 이전에 성능을 확인할 수 있어 비용 절감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특히 활용될 수 있는 분야는 자율 주행 차량 등 안전한 가상 환경에서의 AI 개선이 필요한 경우, 게임 등에서 여러가지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대규모 테스트가 필요한 경우, 로봇 공학 분야 등에서 대규모 초기 투자 없이 신제품을 검증이 필요한 경우 등 다양할 것으로 보인다.

※ https://unity.com/kr https://unity.com/kr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Follow us

Don't be shy, get in touch. We love meeting interesting people and making new fri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