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TCREATIVE - CG Magazine

에어비앤비, ‘제13회 여성인권영화제 초청 이벤트’ 개최

에어비앤비가 사단법인 한국여성의전화와 함께 ‘에어비앤비의 아주 특별한 초대 : 제13회 여성인권영화제 초청 이벤트’를 연다.

커뮤니티 기반 여행 플랫폼 에어비앤비가 사단법인 한국여성의전화와 함께 ‘에어비앤비의 아주 특별한 초대: 제13회 여성인권영화제 초청 이벤트’를 연다.

여성인권영화제는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여성폭력의 현실과 심각성을 알리고, 피해자의 생존과 치유를 지지하는 문화 확산을 위해 여성의전화 주최로 2006년부터 시작됐다. 에어비앤비는 여성 인권과 안전, 성평등을 위해 노력하는 차원에서 지난 2017년부터 여성의전화와 업무 협약을 맺고 여성인권영화제를 후원하는 등 다양한 여성 문제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앞서 에어비앤비는 지난해와 올해 두 차례에 걸쳐 최선혜 여성의전화 여성인권상담소 소장을 초대해 에어비앤비 직원들을 대상으로 여성 인권과 상담 관련 강의를 열기도 했다.

‘에어비앤비의 아주 특별한 초대: 제13회 여성인권영화제 초청 이벤트’는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서울 CGV 아트하우스 압구정에서 진행되는 ‘제13회 여성인권영화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열리는 이벤트다. 에어비앤비는 이번 초청 이벤트를 통해 총 10명의 당첨자를 선발하고 ▲ 에어비앤비 2박 3일 숙박권(10월 2일~4일) ▲ 에어비앤비 트립 체험권(10월 2일) ▲ 제13회 여성인권영화제 개막작 티켓과 함께, 영화 8편을 볼 수 있는 티켓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수도권 외 지역에 거주하며 에어비앤비와 영화를 좋아하고 여성인권 신장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오는 9월 17일 밤 12시까지 에어비앤비 시티즌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irbnbcitizenkorea) 관련 게시글에 소개된 설문폼(https://abnb.co/kwhl)에 접속하여 참가 신청 양식을 작성하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9월 23일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에어비앤비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수도권 외 지역에 거주하는 이들도 불편 없이 여성인권영화제를 즐길 수 있도록 숙박권을 제공하는 한편, 트립 이용 쿠폰도 제공한다. 트립이란 세계 각지의 현지인이 호스트가 되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액티비티로,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을 게스트와 교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에어비앤비의 대표적인 서비스 중 하나다. 이번 이벤트 당첨자들은 여성인권영화제에 참여하기에 앞서 여성 호스트가 주최하는 트립을 통해 호스트와 여성 이슈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Follow us

Don't be shy, get in touch. We love meeting interesting people and making new fri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