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TCREATIVE - CG Magazine

인텔, 델(Dell)과 HP 노트북을 통해 아테나 프로젝트용 식별 스티커 공개

인텔이 노트북 혁신 프로그램인 아테나 프로젝트를 통해 인증된 노트북을 위한 식별 스티커를 공개했다.

인텔은 오늘 노트북 혁신 프로그램인 코드명 아테나 프로젝트Project Athena을 통해 인증된 노트북을 위한 식별 스티커를 공개했다. 스티커에는 “모바일 성능을 위한 엔지니어링Engineered for Mobile Performance”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다.
PC 제조사와 리테일 판매업체들은 판촉 활동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식별 스티커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스펙 및 핵심 경험 지표KEI에서 높은 표준을 충족시키는 노트북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새로운 식별 스티커는 아테나 프로젝트를 통해 인증된 초기 시스템 중 하나인 새로운 노트북인 델 XPS 13 2-in-1에서 오늘 최초로 공개되며, 현재 미국의 델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식별 스티커는 앞으로도 수 주간HP 엘리트북 1040 (HP Elitebook 1040)과 HP 엘리트북 830(HP Elitebook 830)의 마케팅 활동에서도 활용될 예정이며, 두 노트북 역시 프로그램을 통해 인증된 초기 노트북이다. 연말 홀리데이 시즌에 에이서(Acer), 에이수스(Asus), 델(Dell), HP, 레노버(Lenovo) 그리고 삼성(Samsung)에서 아테나 프로젝트로 인증된 노트북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인텔 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의 PC 이노베이션 부문 총괄 매니저인 조쉬 뉴만Josh Newman은 “아테나 프로젝트를 통해 인텔은 사람들이 디바이스를 매일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통해 프로그램과 방법론을 정의함으로써 혁신에 대한 접근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활동적이며 야심에 찬 사람들은 직장에서부터, 가정, 그리고 열정을 쏟고 있는 프로젝트까지 삶의 모든 활동에서 노트북을 사용한다. 식별 스티커의 ‘모바일 성능을 위한 엔지니어링’은 소비자가 인텔과 파트너사의 심도 깊은 공동 엔지니어링을 통해 구현한 노트북으로부터 기대할 수 있는 고품질의 사용 경험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아테나 프로젝트는 사람들이 하루 종일 집중하고, 항상 준비하고, 다른 역할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수준의 첨단 노트북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 인텔의 야심 찬 혁신 프로그램이다.
생태계 전반에 걸쳐 100개가 넘는 파트너사의 지원과 함께, 아테나 프로젝트를 통해 인텔은 새로운 사용경험 목표와 제품 스펙, 공동 엔지니어링 지원, 혁신 방안 찾기 및 공동 마케팅 노력을 정의하기 위한 지속적인 연구로 기여해 왔다. 해당 프로그램은 광범위한 생태계 협업을 통해 노트북에서 더 나은 경험을 만들고 사람들이 자신의 가장 중요한 일을 할 수 있도록 전체 PC 플랫폼에 걸친 혁신을 주도한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는 종종 구매 결정을 알리기 위해 시각 신호와 리테일 매장의 디스플레이에 의존한다. 식별 스티커와 메시지를 테스트한 결과 이러한 것들이 매장과 온라인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해당 노트북은 모바일 PC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엔지니어링 협업으로 특별히 설계된 결과물임을 나타낸다.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번 첫 해에 “모바일 성능을 위한 엔지니어링Engineered for Mobile Performance”을 알려주는 식별 스티커는 해당 노트북이 아테나 프로젝트의 기본 KEI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텔과 공동 설계되었음을 의미한다.
식별 스티커가 부착된 노트북은 인텔의 엔지니어로부터 강력하고 반복적인 검증 프로세스를 거치게 되며, 해당 프로세스에는 즉각적인 동작, 성능 및 응답성, 인텔리전스, 배터리 수명, 연결성 및 폼팩터 등 6가지의 혁신 벡터 전반에 걸쳐 특정 플랫폼 요건 및 KEI 타겟을 충족시키는 것이 포함된다.

식별 스티커는 PC 제조업체, 소매업체 및 기타 온라인 목록 및 제품 상세 페이지뿐만 아니라 매장 내 디스플레이 시스템, 데모 및 패키징에서도 사용될 수 있다.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의 경우, 해당 식별 스티커와 10세대 인텔 코어 스티커가 함께 사용될 예정이다.
1.0 타겟 스펙1 및 KEI의 주요 내용은 아테나 프로젝트 팩트시트를 참조하여 확인할 수 있다. PC 제조업체들의 12개 이상의 디자인에 첫 번째 타겟 스펙이 적용될 예정이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Follow us

Don't be shy, get in touch. We love meeting interesting people and making new fri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