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인스피언, 경산시청에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애니몬 PLUS 납품

빅데이터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 인스피언은 경북 경산시청에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애니몬 PLUS’를 납품했다고 밝혔다.

빅데이터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 인스피언은 경북 경산시청에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애니몬 PLUS(플러스)’를 납품했다고 3일 밝혔다.

경산시청은 8개 읍면과 7개의 동으로 구성된 인구 27만의 경산시 행정 업무를 담당하는 기초자치단체로, 경산시청에 공급된 ‘애니몬 PLUS’는 정보기술(IT)인프라에서 매일 발생하는 대용량 로그를 수집·통합관리하고 로그를 분석 해주는 솔루션이다.

수집된 로그를 기반으로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빠르게 문제를 추적할 수 있고, 로그에 대한 통합관리로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금융거래 및 신용정보보호법의 다양한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할 수 있도록 해준다.

경산시청에는 ‘애니몬 PLUS’ 2식이 센터-사이트Center-Site 구조로 구성되어 200여대의 네트워크 장비, VPN 장비의 로그를 수집 및 분석하게 된다.

경산시청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장비와 이에 따른 로그를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고민이었다”고 애로사항을 말하면서 “로그 수집 및 분석 기능이 뛰어난 애니몬 PLUS 도입으로 다양한 로그관리 및 데이터 분석이 가능해졌을 뿐만 아니라
각종 컴플라이언스 준수까지 가능해져 업무의 어려움이 해결됐다”고 말했다.

한편, 애니몬 PLUS는 경산시청뿐 아니라 현재 금융권과 공공기관 등에 지속적으로 신규 구축이 진행되고 있다.

최정규 인스피언 대표이사는 “애니몬 PLUS를 실시간 보안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업그레이드된 차세대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으로 전국 파트너사와 함께 통합로그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